
아이돌 그룹의 성장기를 다루는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가제)` 오디션 참가자들의 합숙 트레이닝 장면이 공개됐다.
`아이돌마스터.KR` 사무국은 지난달 31일 오후 6시, 10일간의 합숙 트레이닝 기간 중에 촬영한 참가자의 프로필 사진 및 개인별로 편집된 동영상을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했다. `아이돌마스터.KR`는 제작 초기부터 출연할 아이돌 그룹을 공개 모집하고 공개 투표를 진행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오디션 합격자 19명은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한류 트레이닝 센터에서 연기, 보컬, 댄스 등을 유명 강사, 안무가 등에게 레슨을 받았다. 참가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드라마에서 사용될 신곡 연습과 레코딩, 촬영을 진행했다. 사무국 측은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빡빡하게 채워진 스케줄을 오디션 합격자 전원이 성실하게 소화해 냈다"고 전했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은 각 개인에게 주어진 15분 이내에 촬영됐으며, 개인별 영상은 모든 일정에 투입된 영상팀이 개인별로 편집한 영상이다.
19명 중 레슨 강사진의 채점 60%, 합숙 기간 중의 생활 등을 체크한 점수 10%, 그리고 6월 5일까지 드라마의 유튜브 공식 채널에 공개된 영상의 좋아요 수를 30% 반영하는 채점으로 하위 5명이 탈락하게 된다.
`아이돌마스터.KR`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오는 6월 4일에 최종 오디션이 실시되고, 합격자들은 기존 후보자와 함께 6월 중순부터 장기 합숙 트레이닝에 들어갈 예정이다.
`아이돌마스터.KR`은 일본 반다이남코의 인기 아이돌 육성 게임 `아이돌마스터`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되는 실사 드라마다. K-POP과 한국 드라마 그리고 일본의 인기 게임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드라마로 제작 단계부터 한일 양국에서 큰 관심을 얻고 있다. 한류 드라마 팬과 게임 유저, 애니메이션 팬들과 K-POP 마니아까지 동시에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최종 합격한 오디션 합격자들은 드라마에서 걸그룹 멤버로 활약하게 되며, 드라마 방영 이후에는 실제 콘서트도 펼칠 예정이다. 드라마는 사전 제작으로 2017년 상반기 방영 예정이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