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국수의 신’ 천정명, 복수에 다가가는 4단계…치밀하고 정교해서 더 기대된다

입력 2016-06-13 08:31  



KBS2 수목드라마 ‘마스터-국수의 신’의 천정명이 조재현을 향한 복수를 향해 아주 조금씩, 조심스럽게 다가가며 매 회 시청자들의 숨통을 조여 가고 있다.

극 중 무명(천정명 분)은 절대 악인 김길도(조재현 분)에게 억울한 죽음을 당한 채 인생을 송두리째 빼앗긴 아버지의 원한을 갚기 위해 한 평생을 바치고 있다. 이에 그가 지난 14회 동안 복수에 어떻게 다가갔는지 단계별로 파악해봤다.

1단계 : 원수를 향한 격한 분노로 완벽하게 흑화!
어린 시절, 눈앞에서 불에 타들어가는 아버지를 본 무명은 그간의 모든 삶을 버리고 스스로 보육원에 들어가 자신의 진짜 이름인 하순석을 버렸다. 그렇게 고등학생이 될 때까지 김길도를 향한 복수만을 목표로 했던 그는 막상 원수를 눈앞에서 마주하자 아무 것도 못한 채 얼어붙고 말았다. 그는 자신을 죽이려 하는 김길도의 만행에 더욱 크게 분노했고 거대한 괴물과 맞서기 위해 완벽하게 흑화해 안방극장까지 급속 냉각시켰다.

2단계 :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3년간의 수련
절대 만만하지 않은 상대, 김길도와 대적하기 위해 무명은 더욱 치밀해지고 단단해져야 했다. 3년 동안 자취를 감춘 채 김길도를 몰래 미행하며 그의 행적을 꿰뚫었고 그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궁중전통 국수집 궁락원의 하나부터 열까지를 모두 간파했다. 궁락원의 찬부인 홍처녀(임도윤 분)를 심어놔 돌아가는 모든 상황을 보고받는가 하면 궁락원에 지분을 가지고 있는 설미자(서이숙 분)에게 접근해 궁락원 입성을 성공한 것. 괴물을 짓밟기 위해 스스로 괴물이 될 것을 자처한 그의 다짐은 극의 가장 큰 터닝포인트였다.

3단계 : 나를 감추고 적에게 조심스레 접근하라!
궁락원에 들어가는데 성공한 무명은 자신이 하순석이라는 것을 증명해주는 유일한 단서인 화상 자국마저 지우고 새 사람이 됐다. 이렇게 자신의 존재를 완벽하게 감춘 채 김길도에게 조금씩 접근하기 시작한 그는 특히 김길도의 딸 다해(공승연 분)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하거나 밀실에 몰래 들어가는 등 아주 조심스럽고 신중한 행동으로 긴장감을 배가시켰다.

4단계 : 적의 완벽한 신뢰를 얻어라!
궁락원에 들어가 정정당당하게 면장자리까지 오른 무명은 김길도의 후계자로 인정받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자신을 가장 믿는 순간 크게 배신을 하기 위해 때를 노리고 있는 상황. 이에 그의 신뢰를 얻기 위해 김길도의 제안을 받아들였고 궁락원의 면장 자리를 사퇴하겠다고 선언해 보는 이들까지 경악케 했다.

이처럼 아무것도 손에 쥔 게 없었던 무명은 오직 분노와 증오만으로 이 자리까지 올라올 수 있었다. 때문에 남은 시간동안 김길도의 신뢰를 얻어 자신이 차근차근 짜놓은 복수의 판을 실현시킬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회를 거듭할수록 아슬아슬함을 더하고 있는 KBS2 수목드라마 ‘마스터-국수의 신’은 매주 수, 목 밤 10시에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