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29.68
(21.06
0.51%)
코스닥
919.67
(4.47
0.4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삼성,'아시아 톱 1000 기업 브랜드' 조사 1위

입력 2016-06-17 09:58  

삼성이 아시아에서 가장 신뢰할만한, 평판 좋은 기업이라는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17일 캠페인 아시아퍼시픽(Campaign Asia-Pacific)과 닐슨(Nielsen)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13개 국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6 아시아 톱 1000 브랜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삼성은 애플, 소니 등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2012년부터 5년 연속 1위로 삼성에 이어 애플이 2위, 소니가 3위를 차지했고, 4~10위는 네슬레, 파나소닉, 나이키, LG, 캐논, 샤넬, 아디다스 순이었다.

`아시아 톱 1000 브랜드(http://www.campaignasia.com/Top1000Brands/)`는 홍콩의 미디어·마케팅 전문지인 캠페인 아시아퍼시픽과 시장조사기업 닐슨이 2004년부터 아시아태평양 지역 13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벌여 14개 분야 기업들의 브랜드 순위를 발표하는 것으로 조사 대상국은 한국, 중국, 일본, 호주,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이다.

14개 분야는 전자, 자동차, 금융서비스, 리테일, 식당, 식품, 음료, 주류, 컴퓨터 하드웨어, 컴퓨터 소프트웨어, 택배서비스, 미디어·텔레콤, 여행·레저, 가사와 퍼스널 케어 등이다.

캠페인 아시아퍼시픽은 "삼성전자가 고객의 브랜드 인식(perception)에서 최상위를 차지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애플은 지난해 4위에서 2위로 두 계단 올라섰고 소니는 2위에서 3위로, 네슬레는 3위에서 4위로 한 계단씩 내려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