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운영 효율성 더하는 비즈니스 인프라, 여기가 딱

입력 2016-06-27 13:49  



- 광교신도시, 수원컨벤션센터,법조,행정타운과 신분당선 연장선,용서고속도로 등 대형호재 갖춰
- 대형 호재로 풍부한 인프라 갖춘 광교신도시에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 분양중

부동산 시장에서 `인프라`라는 단어는 많은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해도 무방하다.

일반적으로 이는 주택에 적용됐었는데, 최근에는 오피스나 지식산업센터 등의 업무시설에도 인프라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비즈니스 인프라는 기업을 운영하는데 있어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된다. 우선 비즈니스 인프라가 잘 갖춰진 지역이면, 입주기업의 직원들이 편의시설을 이용하는데 용이하다. 교통이 편리할 경우 출퇴근이 편리하고 전국구로 이동이 편리하기 때문에 업무의 효율성이 높아진다.

특히 최근 비즈니스 인프라를 잘 갖춘 지역으로 주목을 받는 지역으로는 광교신도시가 있다. 광교신도시는 다양한 개발호재와 넓은 녹지가 위치해 많은 기업들이 선호하고 있다.

우선, 광교신도시에는 삼성전자 등 대기업의 이전으로 각종 생활 인프라가 정비될 예정이다. 또 광교신도시 내 중심지에 전시 및 회의 전문시설이 들어서고 수익성과 공공성이 조화된 계획적 개발로 진행될 예정인 수원 컨벤션센터(2019년 예정)도 건립되며, 경기도청사 등 13개 공공기관이 들어설 행정타운이 예정돼 있고 수원지방법원,고등법원,검찰청 등 법조타운(2020년 예정)도 들어서게 된다. 따라서 이를 바탕으로 하는 배후수요도 풍부하게 형성될 예정이다.

또 교통망도 뛰어나다. 지난 1월 개통한 신분당선 연장선으로 강남까지 30분대, 판교까지 15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 용서고속도로(용인~서울),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수도권 및 전국적으로 이동이 편리한 풍부한 교통망을 갖췄다. 광역환승센터와 연계한 M버스, 광역버스 등 버스노선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광교신도시의 노른자 입지에 위치하게 될 복합업무시설인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가 분양중에 있어 화제다.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는 판교, 광교, 동탄테크노밸리 등 수도권 남부 IT산업벨트 및 광교 중심업무지구(CBD), CJ제일제당, 씨게이트 등의 글로벌 기업과 연계된 멀티 비즈니스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입지에 자리매김하게 될 예정이다.

SK건설이 광교신도시 업무5-1블록에 공급중인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는 지하 5층~지상 41층, 10만 4116㎡ 규모로 지어진다. 이 상품은 섹션 오피스를 비롯해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복합시설로, 오피스의 경우 경기도 최고 높이(2016년 5월 기준)를 자랑하는 랜드마크 시설로 거듭날 전망이다.

섹션 오피스 동(지상 3층~39층)과 오피스텔동(지상 3층~41층)으로 분리돼 지어지며 지하 1층 및 지상 1~3층, 24층, 40층, 41층 등은 근린생활 시설로 구성돼 주거와 상업, 업무를 단지 내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상품이다.

또한 광교호수공원과 바로 인접해 있는 데다 조망을 극대화할 정남향 배치로 호수공원 조망까지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오피스는 우수한 입지에 못지 않은 특화 설계까지 갖춰 비즈니스 능률을 극대화할 것으로 보인다.

각 호실간 벽체를 가변형으로 적용한 모듈시스템을 도입해 필요에 따라 전용면적 최소 28㎡에서 최대 907㎡에 이르는 다양한 타입을 수요자에게 제공한다. 특히 작은 규모의 공간을 찾지 못해 어쩔 수 없이 주거용 오피스텔을 사용해온 소규모 기업들도 사무공간과 회의공간 등으로 구성된 실속 높은 업무공간을 누릴 수 있다. 또한 3~7층의 저층부는 5.2m의 높은 층고를 적용해 개방감을 갖췄다.

이 외에도 멀티룸을 마련해 회의 및 휴식, 손님 대기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휴게실과 수면실, 사우나, 헬스장, GX룸, 전망대(대피공간 겸용), 무인 택배함, 자전거 전용 주차장에 이르기까지 입주자의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입주는 2019년 하반기로 예정돼 있으며 현재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51-5(광교 아브뉴프랑 건너편)에서 분양홍보관을 운영중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