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35.00
(8.55
0.21%)
코스닥
935.00
(3.65
0.3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제네시스 G80 본격 판매...4810만~7170만원

조현석 부장

입력 2016-07-07 09:28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 `제네시스 G80(지 에이티)`가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대형 럭셔리 세단 G80의 가격을 공개하고, 전국 영업점을 통해 가솔린 3.3과 3.8 두 가지 모델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G80는 ▲3.3 모델의 럭셔리, 프리미엄 럭셔리 ▲3.8 모델의 프레스티지, 파이니스트 등 총 4개 트림으로 운영되며, 판매가격은 3.3 모델이 ▲럭셔리 4,810만원 ▲프리미엄 럭셔리 5,510만원, 3.8 모델이 ▲프레스티지 6,170만원 ▲파이니스트 7,170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G80은 람다 3.3/3.8 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성능을 개선한 것이 특징입니다.

3.3모델은 최고출력 282마력(ps), 최대토크 35.4kgf·m의 동력성능과 함께 9.6km/l의 연비를, 3.8모델은 최고출력 315마력(ps), 최대토크 40.5kgf·m의 동력성능에 9.2km/l의 연비를 갖췄습니다.

이와 함께 지능형 안전 운전을 지원하는 기술인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GENESIS SMART SENSE)`를 적용,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등 기존 탑재 기능 외에 ▲보행자 인식 기능이 추가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HDA)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DAA) 등을 새롭게 탑재했습니다.



이외에도 G80는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운전석만 잠금 해제되는 `세이프티 언락` 기능 ▲전자식 변속 레버(SBW) ▲애플 카플레이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EQ900에 이어 G80 고객들에게도 `제네시스 케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차량 IT를 기반으로 차량 상태를 확인해 홈투홈 정비와 소모품 무상 교환을 실시하는 제네시스만의 새로운 고객 케어 서비스를 구매 후 3년 동안 무상 제공하는 한편, ▲일반 부품 보증기간 기존 3년 6만km에서 5년 10만km로 확대 ▲블루링크 서비스 무료 이용기간 기존 2년에서 3년으로 확대 ▲고급 한옥호텔 숙박권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최고의 편의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2016부산국제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디자인을 공개한 G80은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6일까지 1만 1,200명의 고객이 사전계약을 신청한 것으로 집계 됐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이러한 사전계약 돌풍의 원인에 대해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강화된 디자인과 상품성에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