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외주식4989] 자이글 이진희 대표 “글로벌 웰빙 브랜드로 도약할 것”

입력 2016-08-19 13:38  


방송일시 : 8월 18일(목) 밤 8시 30분
진행 : 원상필 앵커
출연 : 이진희 자이글 대표
캐스터 : 유정인
Q. 회사소개

냄새, 연기, 기름튐 없는 웰빙 조리기로 성장한 자이글 대표 이진희입니다. 세계 최초 상부 발열, 하부 복사열을 이용한 적외선 웰빙 조기기를 필두로 웰빙라이프를 추구하는 웰빙아이디어 기업입니다.




Q. 판매성과

현재 국내외 합쳐서 약 230만대 정도 판매했습니다. 아직 국내 가정용 시장만 봐도 1,000만개(1조원) 이상의 시장이 남아있습니다.
Q. 기술력 소개

자이글은 세계최초 상부 직화, 하부 복사열을 이용한 조리기로 상부 열원 하나로 2중 가열 조리효과가 나서 에너지 사용 대비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제품입니다. 우수 특허로 대통령 표창도 수상하였습니다. 그 외 상부 적외선 발열구조 및 승하강 장치, 기름토출 유도 등 관련 기술 특허를 600여개 이상 보유하고 있습니다.

Q. 재무상황

창업 이래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161%이며, 업계 최고 수준의 영업이익률(21%)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Q. 영업 전략

홈쇼핑에 집중되어 있다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당사는 인원대비 효율적 이익률을 내고자, 그간 가정용 제품으로만 홈쇼핑에 선택과 집중을 해왔습니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쌓은 성공적이고, 강한 영업력을 바탕으로 올해 7월부터는 유명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판매하여 성과를 내고 있으며, 전국 2,022개 오프라인 매장과 더불어 자이글 비즈니스 전략 영업모델 Ⅰ,Ⅱ,Ⅲ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첫째는 홈쇼핑 / 온라인 집중영업
두번째는 오프라인 / 백화점 가전매장 집중, 마지막은 자이글 플래그 샾 운영입니다.

Q. 제품개발 계기

제가 고기를 좋아하는데, 매번 식당가서 먹을 때마다 냄새, 연기가 나서 너무 싫었습니다. 냄새나 연기없이 맛있게 구워 먹을 순 없을까? 라는 소비자의 불편에서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분위기도 좋으면서 이런 효과까지 낼 수 있는 관련소재를 찾다가 거꾸로 뒤집는 적외선 조리기를 구상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없던 역발상 개념의 제품이다 보니, 모방할 제품이나 샘플이 없어 수년간 실험과 실패를 연이어 하는 고군분투의 연속이었습니다. 이때, 실험에 쓴 돼지만도 50마리가 넘는 것 같습니다. 조금만 더 애쓰자 하면서 별도 제품 디자인도 하게 되고, 국내의 안전 인증을 받다 보니 고객님들께서 좋아해주시는 현재의 자이글이 되었습니다.

Q. 다음 목표

아직 국내 및 해외에는 업소용과 BBQ시장이라는 400조원 이상의 큰 시장이 남아 있습니다. 그간 치열한 홈쇼핑 시장에서 길러온 강한 영업력과 당사만의 독점 시장 및 웰빙 제품을 가지고, 현재 잘하고 있는 홈쇼핑은 물론이구요. 지난 7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국내 2,022개 유명 오프라인 시장 확대와 더불어 국내 업소용 시장 및 해외 시장 진출로 “주방에서 거실로 거실에서 야외로” 시장 확대 및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상장 및 공모일정
8월 19일까지 수요예측을 실시하고, 8월 25일과 26일 이틀간 청약을 받습니다. 납입일은 8월30일이며, 상장예정일은 9월6일입니다.

Q. 투자자에게

자이글은 기존에는 없던 특허기술로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제품화에 성공했고, 홈쇼핑이라는 가장 치열하고 핫한 시장에서 판매 노하우와 강한 영업력을 길러왔습니다. 또한 자이글이라는 높은 인지도 있는 브랜드도 만들어 냈습니다. 그간의 경험과 노하우, 기술 역량과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전 세계 BBQ 시장까지 진출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며 세계 속에 글로벌 웰빙 브랜드로 자리 매김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방송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에서 방송되는 `장외주식 4989`는 비상장 주식 포털, 와우 4989 사이트 내의 실시간 채팅을 통해 시청자의 궁금증을 바로 해소하는 쌍방향 토크 프로그램이다. 한국경제TV 강기수 부국장과 전 애널리스트 출신 원상필 교수가 진행을 맡고 있으며, 동부증권 김지수 과장과 박한PB, JWC투자컨설팅 조종욱 대표, 골든브릿지 박선림 과장 등이 패널로 함께하며 상장 전의 유망 기업을 소개하고 있다. 그 외에도 주목받고 있는 비상장기업 CEO를 초대해 주력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대표를 만나다`, 새로운 산업 트렌드를 한발 앞서 점검하는 ‘트렌드 인사이트’, ‘벤처캐피탈에게 듣다’ 등의 다양한 코너로 꾸며진다. 매주 월~목 밤 8시 30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벤처스탁팀(wow4989@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