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와 교육부, 강원도교육청이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2016 이러닝 코리아(eLearning Korea 2016)」를 개최합니다.
이러닝 코리아는 최신 이러닝 동향과 국내외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국제행사로 2006년부터 개최되어 올해 11회를 맞고 있습니다.
2016 이러닝 코리아는 “이러닝, 스마트 세상을 연결하다(e-learning for Smart, Connected World)”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국제박람회, 국제콘퍼런스와 다양한 부대 행사들이 진행됩니다.
이러닝 국제박람회는 16개국 124개 기업.기관이 참가해 정책홍보관과 기업관 등 총 212개 부스를 운영합니다.
정책홍보관에서는 지게차 자격증 교육훈련 시뮬레이터 등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을 활용한 교육과 함께 디지털 교과서,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등 이러닝 정책 및 미래 비전을 소개합니다.
또한 국내.외 이러닝 기업의 주요 제품을 콘텐츠.솔루션.기자재.서비스 등의 분야로 나누어 전시하고, 최신 기술과 제품을 시연하는 글로벌 기업관도 함께 운영합니다.
기조강연은 “4차 산업혁명과 4차 이러닝혁명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미국 인디애나대 커티스 봉크(Curtis Bonk) 교수가 맡아 강연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