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에서 약재로도 사용하고 있는 오미자는 일반인들에게도 잘 알려져있는 친근한 열매식물이다. 목련과에 속하는 낙엽덩굴성 관목. 산골짜기 특히 전석지에서 군총을 이루어 자라는 식물로 열매가 8, 9월에 홍색으로 익는데 달고, 시고, 쓰고, 맵고, 짠 오미를 고루 갖추고 있다고 하여 오미자라 하며 그 중에도 신맛이 가장 강한 것이 특징이다.
지리적으로 품질좋은 오미자가 많이 생산되는 강원도 인제 지역의 ‘인제명품오미자사업단’ 에서 인제군 5대 명품인 오미자를 대대적으로 알리기 위하여 홍보단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홍보단이 되면 2개월간 온라인중심의 홍보활동을 하게 되며 홍보기간내에 오미자 신제품을 무료로 받아볼수 있으며 홍보단 활동 종료시 우수자 선정이 되면 김치냉장고, 무선전기청소기 등을 상품으로 받을수도 있다.
모집기간은 2016년 10월8일부터 10월15일까지 이며 활동기간은 10월 18일부터 12월 15일까지 이다.
지원자격에는 오미자를 비롯한 건강식품에 관심이 많은분,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활동을 많이 하는 분과 블로그를 활발하게 운영하시는 분들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인제지역 거주자는 별도로 10인을 모집한다고 하였다.
오미자는 우리몸에 이로운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조선왕조실록의 기록에 임금에게 오미자탕을 올린 기록이 여러 번 나오며, 오미자는 폐와 신장 보호에 특효가 있다고 하여 한방에서는 치료약과 보약 재료로 거의 빠지지 않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압을 내리며, 당뇨에도 좋고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많이 알려져있다.
최근에는 오미자의 성분을 추출하여 여러가지 임상실험을 거쳐 각종 질병의 치료 효과를 밝히고 있어서 웰빙과 힐링을 찾는 요즘시기에 오미자의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번 홍보단 발대식은 2016년 10월 18일 화요일 인제군에서 진행되며 발대식 참가자에게는 교통편 및 식사, 소정의 기념품 등을 지급할 계획에 있고 참가신청은 인제명품오미자 사업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번 홍보단의 활동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오미자를 설탕, 꿀 등으로 담아서 숙성시켜서 먹는 방법과 냉오미자차, 오미자 수박화채, 오미자 약밥 등 오미자를 다양한 방식으로 먹는 방법과 건강에 도움되는 효능 및 자세한 정보들이 많이 알려질 것으로 보여진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