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이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러시안 룰렛(Russian Roulette)’ 뮤직비디오로 9월 미국 및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쁨을 누렸다.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지난 12일(현지시간) ‘2016년 9월 미국 및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Most Viewed K-Pop Videos in America, Around the World: September 2016)’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9월 한 달간 미국과 전 세계에서 유튜브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K-POP 뮤직비디오 TOP 10 순위를 각각 발표, 지난달 7일 공개된 레드벨벳의 ‘러시안 룰렛’ 뮤직비디오는 두 차트 모두에서 1위에 등극해 레드벨벳에 대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 번 입증시켰다.
이에 빌보드는 “레드벨벳이 주목할만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레드벨벳의 뮤직비디오는)한 달 동안 조회수를 꾸준히 올리더니, 최근 2천 5백만뷰를 넘어서며 남자 가수들이 활발히 활동했던 9월 차트의 정상에 올라섰다”며 롱런하는 레드벨벳의 성과에 대해 조명해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레드벨벳은 뮤직비디오 오픈과 동시에 발매된 신곡 ‘러시안 룰렛’으로 음원 강자들 속에서도 한 달 동안 국내 주요 음원 차트의 TOP5를 유지했으며, 이번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2위,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핫트랙스, 교보문고 등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일간 및 주간 차트 1위에 오른 바 있어, 국내외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레드벨벳은 상큼발랄한 신스팝 장르의 타이틀 곡 ‘Russian Roulette’으로 좋은 반응을 얻으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