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노트7을 보유한 국내 소비자들 10명 중 9명은 아직도 다른 스마트폰으로 교환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노트7의 기능에 만족하는데다 마땅한 대체 스마트폰이 없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18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11일 갤럭시노트7을 단종하고 13일부터 최초 구매처에서 다른 기기로 교환을 시작했는데, 교환율이 첫 주말인 15∼16일 5% 미만이었는데 최근까지 10를 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에서 판매된 55만대 가운데 거의 50만대가량이 아직 사용되고 있다는 뜻이다.
갤럭시S7 등 삼성폰은 출시된지 6개월 이상 지난 구형이라는 점에서, LG V20, 아이폰7 등은 삼성폰만 쓰던 소비자에게 낯설다는 점에서 마땅치 않다는 게 소비자들의 반응이다.
더구나 상당수 소비자는 삼성전자가 갤럭시S8이나 갤럭시노트8 교환 등 추가 혜택을 제시하길 기대하며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교환 시기를 최대한 늦추는 모습이다.
무엇보다 갤럭시노트7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어서 "웬만하면 계속 쓰고 싶다"고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현재 갤럭시S8 교환 등 새로운 혜택은 고려하고 있지 않다"며 "발화 사고가 발생할지 모르니 즉시 기기를 교환해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전했다.
[디지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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