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별 관계자는 “꼭 고기집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빠르고 손쉽게 고소하고 매콤한 한끼 식사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며 취지를 밝혔다.
파프리카 화산 볶음밥을 만들려면, 삼겹살 3줄과 밥 1공기, 양파 1/2쪽 노랑·빨강 파프리카 각 1/3조각, 김치 1줌, 피자치즈 1줌, 계란 3알, 고추장 1/2스푼이 필요하다.
먼저, 계란 3알을 볼에 담아 소금간을 하여 풀어 낸다. 다음으로 달궈진 팬에 삼겹살 3줄을 구워내고 기름이 나기 시작하면 김치를 함께 볶아준다.
삼겹살과 김치가 노릇하게 익으면 파프리카, 양파 등 다져 놓은 야채들을 함께 넣고 볶는다
야채까지 익으면 준비한 밥 1공기와 고추장 1/2스푼을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준비된 볶음밥을 산 모양으로 높게 쌓아준다 이때 가운데 부분은 분화구 모양으로 비워둔다
분화구 모양으로 비워둔 부분에 풀어둔 계란물을 부어 주고 피자치즈를 얹어 준다. 계란과 치즈가 익으면 끝.
신별tv 관계자는 “기름이 적고, 더 고소한 맛과 향을 원하면 삼겹살 대신 베이컨을 이용할 수 있고, 치즈의 종류를 달리 하면 또 다른 고소한 매력을 만날 수도 있다”면서 “파프리카의 아삭한 식감을 선호하면 조리시간을 조절하면 된다”고 팁을 전했다.
한편, ‘파프리카 화산 볶음밥’ 레시피에 대해 (사)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 관계자는 “아이들은 야채를 안먹으려는 경향이 있는데, 이렇듯 삼겹살과 치즈와 어울러져 좋아하는 레시피가 될 것같다”면서 “특히 파프리카는 칼슘과 인이 풍부한 만큼 삼겹살·치즈와 함께 먹으면 아이들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 될 것같다"고 평가했다.
국승한 팀장 shkook@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