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가온 주간차트 5관왕을 차지했다.
20일 가온차트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42주차(2016년 10월 9일~15일) 디지털 차트와 다운로드 차트, 소셜 차트에서 방탄소년단의 신곡 ‘피 땀 눈물’이 1위를 차지했다.
가온차트의 디지털 차트는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BGM 판매량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집계하며, 다운로드 차트는 다운로드 판매량을 기준으로 집계한다. 소셜 차트는 유튜브와 트위터, 웨이보, 인위에타이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집계하는 순위를 정하는 차트이다.
오프라인 앨범의 국내 출하량을 기준으로 하는 앨범 종합 차트에서는 해당 타이틀곡이 수록된 정규 2집 앨범 ‘윙스(WINGS)’로 42주차 1위를 차지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윙스(WINGS)’ 발매 첫 주 약 35만 장에 육박하는 판매고를 올린 것으로 알려져 크게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가온 웨이보 차트 그룹 순위에서도 3주 연속 1위에 올랐다. 2016년 현재까지 총 42주 동안 12번째 1위이며, 40주 간 10위권 내 진입이다. 가온 웨이보 차트는 중국 내 K-POP 아티스트들의 인기도를 집계하는 차트인 만큼 중국에서 불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실감케 한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국내 전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에 이어 아이튠즈와 애플뮤직 등의 해외 차트, 그리고 한터 및 가온 주간차트까지 석권하면서 국내외에서 음원과 음반을 아우르는 최고 대세 그룹으로서의 파워를 증명했다.
최근 방탄소년단은 미국 유력 음악 매체인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역대 한국 가수 최고 성적을 기록했으며, 빌보드와 양대 팝 차트로 평가 받는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도 한국 가수 최초로 앨범 차트에 진입하는 등 눈부신 성과를 보였다.
방탄소년단은 20일 오후 6시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피 땀 눈물’의 활동을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