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실시간 고객 소통 채널 'K 플라자' 오픈

조현석 부장

입력 2016-10-23 15:0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기아자동차기 메신저 앱과 포털사이트를 활용해 다양한 의견 수렴과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한 디지털 기반 소통플랫폼 `K 플라자(K-PLAZA)`를 최근 오픈했습니다.

`K 플라자`는 국민 4천만 명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국내 양대 포털사이트 중 하나인 다음(Daum)을 활용해 구축됐고 카톡 라이브, 카톡 서베이, 카톡 VOD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있다.

`카톡 라이브`는 지금까지 언론이나 소수에게만 공개되던 신차 발표회나 시승회 등 주요 행사를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톡과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입니다.

`카톡 서베이`는 기아차가 매주 고객들의 고견을 수렴하기 위해 진행하는 설문조사로 자동차 문화나 고객이 선호하는 자동차 사양 등에대한 내용을 다루고, `카톡 VOD`는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이 자동차나 기아차와 관련해 평소 가졌던 궁금증들을 선정하고, 이를 전문가 대담이나 각종 실험 영상을 통해 해소해 주는 코너입니다.

기아차는 "업계 최초로 마련된 `K 플라자`를 통해 수렴된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신차 개발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