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K그룹, 미스터피자 인도 진출

입력 2016-11-04 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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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K그룹의 미스터피자가 인구 13억명의 인도 시장에 진출한다.

글로벌외식문화기업 MPK그룹은 인도 종합식품외식업체인 카페버디(Cafe Buddy`s)社와 합작사를 설립, 인도에서 미스터피자 프랜차이즈 사업을 함께 하기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MPK그룹은 3일 인도 로열프라자호텔에서 정우현 회장과 카페버디社 Gupta(굽타)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합자법인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12월 본 계약을 서울에서 맺기로 했다. MPK그룹과 카페버디는 각각 49%와 51%의 지분을 투자, 내년 초 조인트벤처 설립을 통해 인도에서 미스터피자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MPK그룹은 코트라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올 초 인도 진출을 모색, 외식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카페버디社 굽타 회장의 요청을 받아 합자를 통한 미스터피자 인도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카페버디社는 인도에서 35년이상 식품유통, 외식사업을 전개해 온 중견외식업체로 카페버디(Cafe Buddy`s)와 에브리버디(every Buddy`s), 코페란스(Coppenrath) 등 3개 F&B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 중 카페버디는 완제품 형태의 식품을 공급받아 간단한 조리를 통해 판매하는 카페 형태의 매장으로 100여개 점포가 운영 중이며, 지난 2011년 인도 프랜차이즈 단체로부터 `가장 빠르게 성장한 패스트푸드 체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양사는 적극적인 인적·물적 자원 교류 및 업무 협력을 통해 미스터피자의 인도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할 예정이다.

인도는 미스터피자가 중국과 더불어 가장 공을 들이는 곳으로 중국에 버금가는 약 13억명의 인구를 가지고 있는 인구 대국이다.

코트라에 따르면 인도는 풍부한 지하자원, 광범위한 산업기반, 양질의 기술인력, 경제개방정책을 바탕으로 세계 경제의 신성장 엔진으로 발전 중이다.

실제 지난해 7.3%라는 높은 경제 성장률로 인도가 세계 3대 강국으로 떠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서구적 생활양식 유입, 신흥 중산층의 등장, 인구 구조상 젊은 소비자층의 증가로 외식 비율이 높아지는 등 외식 산업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외식 시장의 가능성은 무한할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 인도 내 안전한 먹거리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기농 및 프리미엄 제품을 중심으로 한 식품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100%수타, 100%수제, 100%석쇠구이라는 `300%원칙`을 지켜나가는 미스터피자는 더욱 빠르게 인도 소비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외식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MPK그룹 정우현 회장은 "성공적인 중국 진출에 힘입어 동남아 시장에도 안착한 미스터피자가 이제 `글로벌 신성장엔진`으로 불리는 인도까지 진출하게 됐다"며 "인도는 중국과 더불어 미스터피자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곳으로 카페버디의 현지 인프라를 잘 활용해 인도 시장 진출 또한 성공적으로 이끌어 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스터피자는 현재 중국 130개점, 필리핀 4개점, 태국 2개점, 미국 2개점 등 해외에 총 140여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베트남에도 이달말 1호점 문을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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