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한-중 쌍끌이 전략 통했다

입력 2016-11-09 19:3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엑소(EXO)가 글로벌 대세다운 인기를 입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첫 미니앨범 발표 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초특급 블록버스터 유닛 EXO-CBX(엑소-첸백시)는 지난 10월 31일 발매된 첫 미니앨범 ‘Hey Mama!’(헤이 마마!)로 국내 각종 음반 주간 차트 1위 및 전 세계 각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도 1위에 올라, 막강 유닛 파워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또한 엑소 멤버 중 처음으로 솔로 데뷔, 지난 10월 28일 중국어 미니 1집 ‘LOSE CONTROL’(루즈 컨트롤)을 발표한 엑소 레이(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도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4위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인위에타이 조회수를 기반으로 순위가 집계되는 빌보드 내 중국 뮤직비디오 차트인 빌보드 차이나 V 차트에서 1위를 차지,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더불어 EXO-CBX는 유쾌한 분위기의 흥 폭발 송 ‘Hey Mama!’로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 에너지 넘치는 음악과 함께 특유의 개성 강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음악 팬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레이 또한 이번 앨범 전곡의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입증했음은 물론, 중국 음악 차트 1위를 비롯, 중국어 음반임에도 국내 선주문량 20만장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바 있어, 엑소가 보여줄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EXO-CBX는 10일 Mnet ‘엠카운트다운’, 11일 KBS2 ‘뮤직뱅크’, 12일 MBC ‘쇼! 음악중심’, 13일 SBS ‘인기가요’ 등에 출연해 이번 타이틀 곡 ‘Hey Mama!’ 무대를 선사하며, 레이는 15일 SBS MTV ‘더쇼’에 출연, 타이틀 곡 ‘LOSE CONTROL’ 무대를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