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파 혼성 R&B 그룹 어반자카파가 발매한 신곡 `그런 밤`이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국내 대표 감성 발라드 그룹으로 자리하고 있는 어반자카파가 지난 8월 발매한 `목요일 밤` 이후 약 3개월 만에 발표한 신곡 `그런 밤`이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했다.
어반자카파의 신곡 `그런 밤`은 14일 오전 8시 기준 음원 사이트 벅스, 소리바다에서 정상에 올랐다. 1위를 차지한 어반자카파는 음원 강자로서의 면모를 보이며 국민 발라드 그룹으로서 자리를 다졌다.
특히 신곡 `그런 밤`은 전국투어 콘서트 등 바쁜 일정으로 미뤄지는 앨범 발매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팬들을 위해 발표한 곡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실시간 차트 1위는 어반자카파의 음악을 손꼽아 기다리는 팬들의 마음 그 자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어반자파카는 "꾸준한 활동으로 팬들을 찾아가기 위한 노력의 마음을 알아주신 것 같다. 정말 많은 사랑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음악들로 자주 찾아뵙겠다.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그런 밤`은 JTBC 드라마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제작팀으로부터 드라마의 극적 감성을 살릴 수 있는 곡으로 OST 삽입 요청을 받아 드라마에 삽입된 바 있다.
지난 12, 13일 `2016 어반자카파 전국투어 콘서트-인천`을 개최, 성황리에 마무리 지었다. 어반자카파는 고양, 서울, 전주, 부산, 대구, 수원 전국 각지에서 콘서트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어반자카파의 신곡 `그런 밤`은 메가 히트를 기록한 `널 사랑하지 않아`의 작사, 작곡자이자 어반자카파의 멤버 권순일이 직접 작사, 작곡해 소중히 아끼며 간직하고 있던 곡으로 어반자카파만의 감성적인 색깔이 100% 표현된 곡이다. 미디엄 템포의 어쿠스틱한 사운드와 서정적이면서 고급스러운 멜로디, 어반자카파 세 명의 보컬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룬다. 누구나 한번쯤 느끼는 감정을 감성 넘치는 가사로 표현한 `그런 밤` 은 제목 그대로 쓸쓸하고 우울한 `그런 밤`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위로를 건넨다.
특히 어반자카파는 `그런 밤`의 높은 완성도를 위해 영국 애비로드 스튜디오에서 마스터링을 진행할 정도로 작업에 심혈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어반자카파는 지난 12일 신곡 `그런 밤`을 발매,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