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수능, 명문학교 인근 오피스텔 '관심'

입력 2016-11-16 14:23  

주요 명문학군 지역 부촌으로 자리매김...소형은 상대적으로 부족
소형 아파트 대체 가능한 `아파텔` 인기…가격 상승률까지 높아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오며 명문학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오피스텔`이 주목 받고 있다. 주택시장의 주 수요층이 자녀교육에 대한 열의가 높은 3040세대이기 때문에 명문학군 지역은 수요가 꾸준해 안정적인 임대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이들 지역은 자녀의 학업을 위해 타 지방에서 이주해 일정기간 동안만 거주하는 등의 수요가 많기 때문에, 가격 부담이 높은 아파트 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오피스텔의 선호도가 높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때문에 명문학군 지역 내 오피스텔은 높은 청약경쟁률로 단기간 완판 되며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일례로 GS건설이 평촌신도시에서 선보인 `평촌 자이엘라`는 오피스텔 청약에서 414실 모집에 1만1988건이 접수되며 평균 29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완료했다. 이 오피스텔은 평촌초, 범계초, 평촌중, 범계중, 평촌고교 등의 명문학군이 밀집해 있으며 명문 사설학원가지역도 인접해 있다.

또, 대표적인 명문학군 지역인 강남 서초구 방배동에서 지난 10월 공급한 `방배마에스트로 오피스텔`도 평균 9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계약 당일 100% 분양을 완료했다. 이 오피스텔도 방배초, 서문중, 서문여고 등 명문 초·중·고가 인접해 있다.

업계 관계자는 "명문학군지역은 부촌인 경우가 많아 주로 대형주택이 많은 편인데 자녀 학업으로 인해 타 지역에서 넘어온 임대수요자들이 가격 부담으로 소형 주택을 선호하고 있다"며 "또 학교 주변으로 갖춰져 있는 교통 및 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대구 대표 명문학군 지역인 수성구에서 주거용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신한종합건설은 11월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 일대에서 오피스텔 `수성 헤센 더테라스`를 분양한다. 지하 5층~지상 29층 전용면적 29~59㎡ 총 614실 규모로 이뤄졌다. 이 단지는 바로 앞에 들안길초를 비롯해 황금초, 황금중, 대구과학고 등이 도보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신고, 경북고, 정화여고, 대륜고, 대구여고 등 명문학교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또, 인근 범어네거리를 중심으로 넓은 학원가가 형성돼 있어 편리하게 이용가능하다.

교육환경 뿐 아니라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가까이에 주민센터, 은행, 우체국을 비롯해 보건소,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등이 있으며,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 및 편의시설 접근이 용이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수성아트피아, 아르떼수성랜드, 수성아이스링크, 국립대구박물관 등으로 문화시설로의 접근성도 좋아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또, 단지가 샛터공원과 마주하고 있어 앞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고, 대구 명소 범어공원(113만 2458㎡)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또한 지난 2013년 생태복원사업을 통해 연간 1000만명이 찾는 대구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수성못을 비롯해 수성유원지, 아르떼수성랜드 등도 단지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 속에 여가활동도 쉽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상품설계도 우수하다. 수성 헤센 더테라스는 1인 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스튜디오타입(원룸형)부터 3~4인 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별도의 방을 갖춘 2룸형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설계된다. 특히 전 실에 테라스를 적용해 공간 활용성 극대화는 물론 채광 및 통풍성을 높였으며, 114실을 복층형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지상 2층에 마련된 입주민 편의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키즈룸, 북카페 등을 비롯해 일반 오피스텔에서 보기 힘든 게스트하우스, 스카이가든 등 일반 아파트 못지 않은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주차대수는 법정 주차대수의 약 110% 수준으로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대구 수성구 두산동 198번지에 11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