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 "'형'에서 가장 감동적인 장면은.." [인터뷰]

입력 2016-12-04 18:13  


`질투의 화신`에서 마초 기자 역으로 시청자의 뜨거운 사랑을 얻은 배우 조정석이 이번에는 막장 인생을 사는 사기꾼 역으로 돌아왔다. 조정석은 여러 작품을 통해 능청스러운 모습과 코믹한 모습, 때로는 로맨틱한 모습을 보여줬다. 영화 `형`에서는 조정석의 잔망스러운 모습을 마음껏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최근 조정석을 만나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영화 `형`은 사기전과 10범 형 두식(조정석)과 잘 나가던 유도 국가대표 동생 두영, 남보다 못한 두 형제의 한 치 앞도 볼 수 없는 기막힌 동거 스토리를 그린 코미디 영화다. 조정석은 형 두식 역을 맡았다.

두식은 집을 나가 거리를 전전하며 살아온 소위 `양아치`다. 사기 죄목으로 교도소에 수감돼 있던 중 동생 두영의 실명 소식을 뉴스로 통해 접한 그는 몇 년간 서로 만난 적도 없던 동생을 돌보겠다는 핑계로 가석방을 받고, 감옥 밖에서도 사고를 치고 다니는 인물이다. 조정석은 이런 두영의 면모를 건들거리는 걸음걸이, 화려한 욕설 등으로 살려냈다.

Q. 공교롭게 `질투의 화신`에서 호흡한 공효진과 개봉시기가 맞물렸다. 개봉이 일주일 간격인데?

A. 공효진과 영화가 어떻게 이렇게 같은 시기에 개봉하게 됐냐는 이야기를 했었다. 서로 잘 되잔 이야기도 했죠. `형`은 코믹한 영화니까 낮에 보고 `미씽: 사라진 여자`는 밤에 보자는 얘기를 했다.

Q. 많은 사람이 `조정석의 연기는 편안해 보인다`는 말을 한다. 매번 다른 연기를 보여주면서도 낯설지 않기 때문인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나?

A. 좋은 연기는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게 느끼는 거라고 생각한다. 그런 연기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객이 감정이입할 수 있는 연기가 좋은 거라고 생각한다. 소통이 중요한 것 같다.

Q. 작품에서 밝은 느낌이 강한데, 실제로도 활발한 성격인가?

A. 실제로는 그런 것 같지 않다. 이야기꾼의 성격은 아니다. 이야기를 들어주는 편인데 흥이 없다고는 할 수 없는 것 같다. 술 한 잔 마시면 흥이 발동이 돼서 나오는 것 같은데 평상시에는 나오지 않는다. 재미있게 받아치기도 하는 등 자연스럽게 나오는 것 같다.

Q. 코믹 연기에 최적화된 것 같은데 다른 장르에 도전하고 싶은 생각은 없나?

A. 물론 다른 장르에도 도전하고 싶다. 한 이미지로 구축되는 배우는 되고 싶지 않다. 계속 새로운 것에 도전할 거다. 느와르도 하고 싶다.

Q. `형` 시나리오 보고 울었다고 하던데 구체적으로 어떤 장면이 가장 감동적이었나?

A. 병원에서 동생과 통화하는 장면에서 눈물이 나더라. 그 장면에서 진짜 도경수와 서로 소통하는 느낌이 들었다. 그전까지는 자꾸 어긋나는 형과 동생인데 그 이후로 진정한 형제가 된 느낌이랄까?

Q. 연기가 자연스러워서 그런가, 애드리브를 잘하는 배우로 알려졌다.

A. 애드리브는 하지 않는다. 오해를 많이 하시는데 나는 대본에 있는 대사에 충실한 편이다.

Q. 이번 영화 잘 될 것 같나?

A. 우리 영화 카피가 `웃음과 감동`인데 우리 영화에 딱 맞다. 초반, 중반에 웃기고 후반에 감동을 준다. 형제애, 가족애 등 보편적이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매력이 있는 영화다. 화려한 장면은 없지만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영화다.

영화 `형`은 24일 개봉했다.

(사진=CJ 엔터테인먼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