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모두에게 인기 있는 난방용품 '난방텐트'

입력 2016-12-06 10:22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쇼닥, 10월~11월 온라인쇼핑몰 빅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

겨울이 가까워졌음을 느끼게 되는 10월과 11월,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어떤 겨울 패션과 어떤 겨울 용품에 관심을 나타냈을까?

모바일 쇼핑 큐레이션 앱 `쇼닥`은 10월~11월에 걸쳐 우리나라 30여 개의 온라인쇼핑몰 빅데이터 수집한 결과 2040 세대가 가장 많이 조회한 겨울 패션과 겨울 용품 키워드를 선정했다.




20대는 활동성은 물론 어느 옷에나 두루 매칭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호했다. 아직 소득 수준이 높지 않아 브랜드보다 온라인쇼핑몰을 애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대 남성의 경우 맨투맨을 가장 많이 검색했으며, 20대 여성들은 체형 커버와 동시에 활동성을 갖춘 오버사이즈 코트에 관심을 나타냈다.

30대는 회사와 모임 등 장소에 관계없이 두루 활용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을 선호했다. 30대 남성은 방한 기능과 깔끔한 디자인을 모두 갖춘 노스페이스 점퍼, 노트북 등 다양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투미 가방을 많이 검색했다. 또 30대 여성은 디자인과 착용감을 함께 만족시키는 루즈핏 니트, 활동성이 뛰어난 캔버스화 등에 관심이 많았다.

소득 수준이 가장 높은 40대는 패션으로 본인의 능력을 나타내려는 경향을 보였다. 40대 남자들 사이에서는 실제 정장 자켓 라인을 넣은 훼르자 겨울 자켓, 빈폴 액세서리 제품의 인기가 높았다. 또 40대 여성들은 베라왕 풀오버, 이태리 신발 브랜드 브레라의 앵클부츠 형태 슬립온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와 함께 쇼닥은 성별에 따른 겨울용품 트렌드도 공개했다. 일찍 추위가 찾아옴에 따라 난방 용품 수요가 급증했지만, 선호 아이템은 다소 상이했다.



남녀 모두 1위는 난방텐트의 차지였다. 외풍을 차단하여 보온 효과를 높여주면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이다.

2위는 남성의 경우 1초히터 욕실난방기, 여성은 조코타츠였다. 모두 실내에서 사용하는 난방기기라는 게 공통점이다.

3위에 오른 제품은 남성의 경우 방한의류와 신발, 여성의 경우 온수매트였다. 남성은 야외활동을, 여성은 실내활동을 중시한다는 데서 차이점이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쇼닥은 KT가 16년 3월 출시한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서비스로, 지난 8월부터 꾸준히 빅데이터 분석 쇼핑 트렌드를 발표하고 있다. 8월에는 여름간식과 여행지, 9월에는 추석선물 및 간절기 패션, 10월에는 가을 스포츠와 여행지를 주제로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쇼닥 어플 내 트렌드 plus+ 메뉴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빅데이터 분석 트렌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쇼닥은 앱 리뉴얼과 함께 대규모 이벤트를 기획 중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