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염창'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 뛰어나 수요자 눈길

입력 2016-12-12 16:07  

- 주요업무지구 인근 지역 풍부한 인프라와 교통망으로 수요자들 이목 집중
- `e편한세상 염창` 여의도, 신논현역 등 주요 업무지구 30분내 이용가능





내년부터 분양되는 아파트는 중도금에서 잔금 대출로 전환 시 원금과 이자를 함께 갚는 분할 상환 원칙이 적용되면서 이를 피하기 위해 실수요자들이 내 집 마련을 서두르고 있다.

특히 강남과 여의도, 종로 등 서울 3대 업무지구 인근에 공급되는 단지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전통 중심업무지구 인근 아파트들은 직주근접성이 뛰어나 수요자들로부터 꾸준히 인기를 얻기 때문이다. 이들 지역은 서울 내에서도 중심지에 위치해 문화, 쇼핑, 학군 등의 인프라가 풍부하고 지하철과 버스 등 교통 여건도 탁월하다.

실제 은평구 불광동에 삼성물산이 공급해 2010년 입주를 시작한 북한산 래미안 1단지의 전용 84㎡는 지난 11월 5억 7000만원에 거래돼 전년도 같은 달(약 4억 7000만원) 대비 1억원이 상승했다. 이 단지는 지하철3호선 불광역을 통해 종로3가 15분, 강남 고속버스터미널을 30분대에 이용할 수 있어 업무지구로 접근성이 좋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 지난해 3월 여의도와 강남권을 잇는 지하철 9호선 2단계(신논현~종합운동장) 구간이 개통되면서 9호선 라인이 즐비한 강서구 아파트 매매가는 15% 이상 뛰는 등 집값상승이 뚜렷해졌다.

업계 관계자는"업무지구 인근 아파트는 직주근접, 교통, 교육 등 수요자들이 원하는 인프라가 구축돼 있는 만큼 가격이 높고 분양시 경쟁 또한 치열하다"며 "업무지구 인근 아파트의 공급이 줄어들고 앞으로 부동산시장에 대한 규제가 심해질 것으로 전망돼 향후 분양하는 아파트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여의도, 신논현 등 주요 업무지구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9호선 급행 정거장 염창역 인근에 신규 아파트 분양 소식이 전해져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림산업은 강서구 염창1주택재건축(서울 강서구 염창동 277-24번지 일대)사업의 일환으로 12월 `e편한세상 염창`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9호선 급행 정거장 염창역의 역세권 단지로 지하철 9호선 등촌역과 염창역이 도보권으로 이용가능하고 여의도역까지는 10분 내에 신논현역과 종합운동장역은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어 주요업무지구로 30분 내 출?퇴근이 가능하다.

`e편한세상 염창`은 지하철 외에도 교통여건이 탁월하다. 여의도, 강남 등 총 55개 노선으로 주요지역을 연결하는 버스 중앙차선 정류장이 인근에 위치해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공항대로와 올림픽대로가 위치해 서울은 물론 수도권 지역 어디로든 이동이 편리하다.

초?중?고교도 도보권이다. 지역 내 선호도 높은 염창초가 도보권에 있고 염창중, 염경중, 영일고 등의 교육시설이 인근에 위치한데다 목동 학원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학부모 수요에게 매력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e편한세상 염창`이 입지한 서울 강서구 염창동 277-24번지 일대는 목동과 바로 인접해 있어 목동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고 한강변에 위치해 양화 한강공원, 선유도공원 등 단지 입주민들은 한강생활권을 누리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게 된다.

한편 `e편한세상 염창`은 지하 2층~지상 20층, 6개 동, 전용면적 51~84㎡, 총 499가구로 조성되며 27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일반 분양분의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1㎡ 1가구 △55㎡ 25가구 △59㎡ 40가구 △74㎡ 24가구 △84㎡ 184가구 등으로 전 가구 100% 중소형으로 공급돼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염창동의 지역의 노후화된 아파트 속 차별화된 최신 특화설계와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돼 실용성까지 갖춰 실수요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전용 51㎡와 전용 55㎡는 콤팩트한 평면에 복층 구조로 설계돼 공간 활용성과 개방감을 확보해 실수요와 투자수요에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서구 마곡동 793-7번지에 위치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