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정우성, 대한민국을 주름잡는 권력 설계자로 완벽 변신

입력 2016-12-13 09:26  



대한민국의 민낯을 거침없이 들춰내며 관객들의 속을 시원하게 뒤집어줄 2017년 최고의 화제작 ‘더 킹’에서 정우성이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권력 설계자로 변신했다.

영화 ‘더 킹’은 무소불위 권력을 쥐고 폼나게 살고 싶었던 태수(조인성)가 대한민국을 입맛대로 좌지우지하는 권력의 설계자 한강식(정우성)을 만나 세상의 왕으로 올라서기 위해 펼치는 이야기다.

현실에 대한 날카로운 풍자를 고스란히 담아낸 1차 예고편이 공개된 직후 단일 영상 콘텐츠 중 역대 최고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더 킹’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작품마다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해 왔던 정우성이 2017년 최고의 화제작 ‘더 킹’에서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권력 설계자 한강식 역으로 한층 진화된 풍자를 담은 캐릭터에 도전한다.

‘더 킹’의 한강식은 대한민국을 좌지우지하는 권력자들의 빛과 어둠을 상징하는 인물. 한강식의 우아한 몸짓과 말투, 강렬한 카리스마는 권력의 화려함을 떠올리게 하지만 이를 유지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강식의 모습은 권력, 그 너머의 어두운 단면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정우성은 말투부터 제스처, 패션 스타일까지 심혈을 기울인 끝에 우아함 속에 권력에 대한 끝없는 욕망을 숨긴 이중적인 한강식의 캐릭터를 완성했다. 정우성은 “겉으로는 무게 있고 근엄하지만 그의 본심이 드러날 때 관객들은 색다른 감정의 전환을 맛볼 수 있을 것”이라며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또한 한재림 감독은 “한강식은 주인공 태수의 워너비이자 권력의 상징이다. 정우성이 그런 한강식을 맡는다고 했을 때 천군만마를 얻은 듯한 기분이었다”고 정우성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의 ‘좋은 놈’부터 ‘감시자들’의 냉철한 범죄 조직의 리더까지 다양한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했던 정우성은 그의 이미지를 집대성한 ‘더 킹’의 한강식을 통해 관객들의 마음을 완벽하게 사로잡을 것이다.

조인성, 정우성, 배성우, 류준열, 김의성, 그리고 김아중까지 대한민국에서 본 적 없는 연기 조합과 대한민국 최고의 스토리텔러 ‘관상’의 한재림 감독이 직접 각본을 쓰고 메가폰을 잡아 화제를 모으고 있는 초대형 프로젝트 ‘더 킹’은 내년 1월에 개봉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