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파키스탄 라면 시장 진출

정경준 기자

입력 2016-12-13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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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가 파키스탄 라면시장에 진출합니다.

롯데제과는 13일 파키스탄 해외법인 롯데콜손이 파키스탄 카라치 제 1공장에 100억원 규모의 라면 생산 설비를 갖추고 시판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콜손은 12월까지 시생산을 마치고 최종 품질 점검을 통해 올해 안으로 신제품을 론칭할 계획입니다.

신제품은 `누들 두들`(Noodle doodle) 이라는 인스턴트 라면으로 봉지 타입 4가지맛, 컵 타입 3가지맛입니다.

롯데콜손은 봉지 타입 제품이 주종을 이루고 있는 라면시장에 새로운 형태의 컵 타입 출시를 통해 기존 시장과 차별화를 시도한다는 전략입니다.

파키스탄 라면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으로 약 520억원 수준으로, 시장 1위 기업과 브랜드는 유니레버의 크노르(Knorr)로 약 380억원의 매출을 차지하고, 2위는 네슬레의 메기(Maggi)로 약 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롯데제과는 파키스탄 인구가 약 2억명에 달하는 거대한 시장이지만, 라면 시장의 규모가 500억원에 불과해 앞으로 성장 여력이 충분하다는 판단입니다.

롯데콜손은 롯데제과가 2011년 파키스탄 현지 회사인 콜손의 지분을 인수함으로 설립한 회사로서 과자, 파스타 등 다양한 식품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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