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주간, 가장 활성화 많이 된 IT 기기는?

입력 2016-12-29 07:45  



이번 크리스마스 주간에 가장 활성화가 많이 된 IT 기기 제조회사는 애플인 것으로 나타났다.

활성화가 됐다는 것은 그만큼 새로운 기기가 많이 팔렸다는 의미다. 매년 크리스마스 주간에 새 기기의 활성화율이 가장 높게 나타난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의 IT 기기가 인기가 높기 때문이다.

모바일 분석 회사인 야후의 자회사 플러리는 28일(현지시간)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에 가장 활성화가 많이 된 제품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애플이라고 밝혔다.

이 기간 활성화된 기기의 44%가 애플 제품이었다. 뒤를 이어 삼성이 21%로 2위를 차지했다.

애플은 지난해 49.1%에서 5%가량 떨어졌지만, 삼성은 지난해 19.8%에서 2% 이상 상승했다.

삼성의 갤럭시 S7에 대한 큰 폭의 할인 행사가 일조를 한 것으로 분석된다.

나머지 화웨이가 3%, LG 전자가 2%, 아마존 2%, 샤오미 2% 등이었다.

이 기간 활성화된 기기를 종류별로 보면 일반 스마트폰이 45%. 5인치 이상의 대화면 스마트폰인 패블릿이 37%, 대형 태블릿 9%, 소형 태블릿 8% 순이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영호  기자

 hoya@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