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 롯데캐슬 골든포레', 계약 앞두고 수요자 관심↑

입력 2017-01-04 17:14  

올해 잔금대출 규제 시행···규제피한 단지로 수요자 문의전화 꾸준
청약자 대상으로 청약 인증샷?접수증 인증 후 와인증정 행사 진행
1월 5일(목) 당첨자발표, 1월 11일(수) ~ 13일(금) 3일간 계약접수



롯데건설이 서울 동작구 사당2구역 주택재건축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사당 롯데캐슬 골든포레`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강남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는데다 잔금대출 규제에도 적용되지 않아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모델하우스에 방문객들이 잇따르고 있는 것이다.

올해부터 신규 분양하는 단지는 집단대출에서 잔금대출에 대해 소득 확인을 강화하고, 처음부터 원금과 대출 이자를 함께 갚는 분할상환 적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따라서 중도금대출에서 잔금대출로 전환될 때 소득증빙에 필요한 자료를 제출해야 하고 잔금대출을 최대 1년 거치 후 바로 원금도 함께 내야 하지만 골든포레는 이를 적용 받지 않아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지난해 말 청약을 받아 규제에서 자유로운 이 아파트는 수요자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1순위 청약에서 523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439명이 몰리면서 11개 주택형이 모두 모집가구수를 채웠다.

단지와 강남권이 직선거리로 약 2㎞ 이내에 위치하고 있는데다 오는 2019년에는 서리풀터널도 개통할 예정에 있어 입주와 동시에 강남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 맞은 편으로 현충근린공원이 있는 것을 비롯해 까치산공원, 상도근린공원 등도 가까워 도심 속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신남성초, 상도중, 상현중 등의 학교시설을 차도를 건너지 않고 도보통학이 가능해 안전한 교육여건도 갖추고 있다. 또한 유명 사설학원가가 밀집해 있는 반포 학원가도 가까워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이마트(이수점), 태평백화점, 메가박스(이수점),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 사당문화회관, 예술의전당 등의 다양한 편의 및 문화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정비구역임에도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돋보이는 다양한 특화설계도 눈길을 모으고 있다.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전용 59㎡T의 경우 소형임에도 불구하고 저층 테라스하우스로 지어졌다. 59㎡A-1의 경우 3-Bay 판상형 3면 개방형 설계로 발코니 확장시 실사용면적이 약 88㎡까지 늘어나게 돼 중대형 아파트 못지 않는 공간활용을 할 수 있다.

타워형 구조로 이뤄진 전용 84㎡C와 84㎡C-1은 주방과 침실 사이에 알파룸을 조성해 입주자들의 입맛에 맞게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전용 84㎡D와 전용 97㎡은 주변에 대학가가 있는 것으로 고려해 별도의 출입문을 갖춘 부분임대형으로 지어진다.

단지는 지형의 고저차를 고려한 단지 설계로 저층 세대에서도 채광성 및 개방감을 높여 저층부의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단차를 이용한 테마형 조경공간도 갖춰 쾌적한 단지환경을 조성했다. 생태연못과 티하우스로 이뤄진 메인 커뮤티니 광장인 `꽃가람 마당`이 조성되며, 부대시설 상부 옥상부에는 전망형 테라스 공간인 `하이뷰가든`도 마련돼 전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어울림마당, 행복놀이터, 솔숲마당 등 다양한 테마공간이 단지 곳곳에 조성된다.

한편, 롯데건설은 청약자를 대상으로 고급와인을 제공하는 청약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청약에 대한 감사의 의미와 정유년 새해를 맞아 힘찬 출발을 기원하는 의미로 기획한 것이다.

청약 인증샷 및 청약 접수증을 지참하고 모델하우스를 방문해주신 청약자분들을 대상으로 정유년 새해맞이 고급 와인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계약전인 10일(화)까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월 5일(목)이며 1월 11일(수) ~ 13일(금)까지 3일간 계약접수를 실시한다. 특히 계약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1차 계약금을 전용 49~59㎡ 1,000만원, 전용 84~97㎡ 2,000만원으로 했으며, 중도금 이자 후불제가 적용된다.

분양관계자는 "올해 시행되는 잔금대출 규제가 적용이 안되다 보니 새아파트로 갈아타기나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모델하우스를 찾고 있다"며 "여기에 2015년 12월 사당1구역에서 공급된 래미안 이수역 로이파크는 현재 웃돈이 붙어 평당 2,200~2,300만원 선에서 거래돼 이를 감안하면 분양가는 합리적인 것으로 평가받고있다"라고 전했다.

지하 4층~지상 18층, 17개동 전용면적 49~97㎡ 총 959가구 규모이며 이 중 562가구가 일반분양이다. 주택형별로는 전용면적 △49㎡ 20가구 △59㎡A 82가구 △59㎡A-1 5가구 △59㎡B 92가구 △59㎡T 1가구 △84㎡A 44가구 △84㎡B 82가구 △84㎡C 184가구 △84㎡C-1 35가구 △84㎡D 15가구 △97㎡ 2가구 등이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은평구 증산동 223-6번지에 마련되어 있으며, 입주는 2020년 2월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