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아파트 밀집, 강화도에 등장한 새 아파트 '강화 글로벌 메인시티'는?

입력 2017-02-05 08:00  



부동산규제로 인해 서울 및 수도권 분양시장이 주춤한 가운데 신년 지방권에 공급된 새 아파트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노후주택 밀집 지역에 들어서는 신규 아파트는 미래 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크고 잠재 수요가 많다. 또한 최신 주택 트렌드가 반영된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다수의 수요자들이 욕구도 큰 편이다.

이러한 지역은 기본적으로 오랜 기간 중심 주거지의 역할을 하며 각종 생활 인프라 등 편의시설이 이미 갖춰져 있어 선호도가 높다. 실제 전국 평균을 웃도는 노후 아파트 비율인 57.7%를 나타내고 있는 울산에서 지난해 분양된 단지들은 청약에서 모두 1순위 마감된 바 있다.

이에 올해에도 노후아파트가 밀집된 지역과 아파트 보급률이 낮은 지역에서 분양되는 신규 물량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지난 1월 17일에 견본주택전시관을 개관한 `강화 글로벌 메인시티`는 아파트 보급률이 7.6%에 불과한 강화도에 지역 내 최대 규모 브랜드타운 아파트라는 메리트를 바탕으로 조합원 모집에 날개를 달았다.

이 지역에서 현재 계획된 대다수의 추진사업이 2020년~2022년 완료될 예정이어서 관광단지 활성화 및 고용창출에 따른 유입인구 증가로 아파트 부족이 예상돼 미래 가치가 프리미엄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강화도에서는 ▶2018년 `강화 일반산업단지` ▶2020년 `강화 종합리조트` ▶2022년에는 김포한강신도시와 맞먹는 904만여㎡ 규모의 복합의료도시 `휴먼 메디시티`등 준공이 예정돼 있으며 섬돌모루, 선두리골프장, 바이오골프리조트, 하점산단 부지, 내가 고천리 등의 개발 계획이 진행 중이다.

또한 15층 이상의 아파트가 희소성을 지니는 강화도 지역 내에서 최고 25층으로 지어지는 이 아파트는 입주민들에게 강화도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그린 조망권과 함께 지역 랜드마크의 자부심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1차 800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 강화 글로벌 메인시티는 현재 건축물 노후도가 83.3%에 달하는 강화지역에 공급되는 이 아파트의 사업지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선원면 창리 407-3번지 일원이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의 메리트를 지녀 3.3㎡ 당 540만원부터 책정된 착한 공급가가 눈에 띈다. (가칭)강화지역주택조합추진위원회에 따르면 토지계약률이 96%를 넘어선 가운데 지구단위 접수를 완료했으며 안심보장제 실시를 통해 안정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단지는 지하 1층~최고 지상 25층, ▶59㎡A, B 315세대▶72㎡A, B 327세대▶85㎡ 158세대 등 5가지 타입의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이 아파트의 사업지는 올해 연말 준공 예정인 `강화 종합의료타운`의 수혜지로도 꼽힌다.

단지에서 강화 최초 산부인과, 분만실 및 종합검진센터를 갖춘 강화 백병원(2017년 개원)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주거 환경은 꾸준히 개선될 예정이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3분 이내에 강화군청, 하나로마트, 농협, 플러스마트 및 선원초교, 강화중고교 등이 밀집돼 있어 편리한 생활 인프라 활용과 안정적인 자녀교육이 가능하다.

원스톱 교통네트워크를 갖춰 단지 앞 84번 지방도 및 48번국도를 통해 인접 지역 진출입이 수월하다. 또한 연내 개통 예정인 제2외곽순환도로 인천-김포구간이 수도권 접근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인천 강화군의 숙원사업이었던 강화~서울 간 고속도로(총 길이 33.4km, 4차선)가 2020년까지 확정되어 있어 서울과의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강화일반산단의 직주근접 아파트라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강화일반산단은 현재 90%에 육박하는 분양률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산단 활성화의 효과로 30~40대 이주 직장인의 수요 흡수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교동평화산업단지 활성화 시 대북 물류산업의 중심지로써 성장 가능성도 대두되고 있다.

강화 글로벌 메인시티는 전 세대 남향 위주(남동, 남서) 배치를 통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했으며 실내에는 강화 최초 4베이 혁신평면이 적용돼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다. 85㎡ 타입의 경우 드레스룸 및 파우더룸 등 여성특화공간도 마련된다.

조합 관계자는 "강화도 내 최신 랜드마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서 미래가치와 프리미엄이 기대를 모으면서 조합원 모집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조합원 자격은 서울시, 경기도, 인천시 지역 6개월 이상 거주자로 무주택 세대주, 전용 85㎡ 이하 1주택 소유 세대주에 한한다. 별도의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지역 시세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전시관은 경기도 김포시 통진읍 도사리 679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방문을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