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WOW스타는 부동산 P2P금융 전문업체 핀스트리트와 업무제휴를 맺고 부동산 자산을 기초로 한 P2P금융 상품몰을 론칭한다.
WOW스타는 P2P 금융 상품몰 론칭을 기념해 연 수익률 15%, 3개월 투자기간의 부동산 담보부 P2P금융 상품을 오픈했다.
이 상품은 모집금액 3억원, 투자기간 3개월로 매월 이자수취 후 만기일에 원금을 일시상환하는 조건이다.
구미국가산업 4단지 내에 위치한 휴대폰부품 가공 공장을 담보로 근저당설정을 통해 투자자의 투자금회수 장치를 마련했다.
해당 부동산의 법원감정가는 55억이며 1순위 25억, 2순위 2억5천만원의 선순위 채권이 있다.
이번 상품은 3순위 채권을 담보로 하였으나 선순위 대출금이 낮아 감정가액 대비 담보여유가 많다.
핀스트리트는 부동산 분야, 특히 및 경매분야에서 오랜기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부동산 NPL을 담보로 한 P2P금융 상품을 개발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수협,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등 금융기관을 비롯해 부동산 경매 관련 업체들과 긴밀한 협업체계를 갖추고 있다.
최근 P2P금융시장에서 이슈화 되고 있는 것은 채무불이행으로 인해 발생되는 부실로부터 투자금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장치를 얼만큼 갖추고 있냐다.
핀스트리는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부실에 대응하기 위해 철저한 담보물의 물권분석을 통해 안전한 구조의 투자 상품만을 선별하고 있으며 배드뱅크 관계사를 통해 신속하게 투자자의 원금을 회수할 수 있는 대비책을 마련했다.
배드뱅크란 채무자의 채무불이행으로 인해 연체가 발생할 경우 우선 원금을 지급하고 담보물건을 회수하여 이를 신속하게 경매 등의 처분을 통해 투자금을 회수하는 특수기능을 갖는 업체를 말한다.
일반적인 부동산 전문가도 접근이 까다로운 부동산 NPL(부실채권)을 담보로 하는 P2P상품을 만든다는 것은 그만큼 NPL 처리에 경쟁력이 있다는 의미이다.
자세한 상품설명과 투자방법은 한국경제TV 와우스타, 또는 핀스트리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