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배후수요에 인프라…가격 보증수표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

입력 2017-02-14 10:02  

높은 청약성적은 물론 웃돈도 적잖게 붙어 주목도 높아
고정 배후수요와 인구유입 효과로 꾸준한 거래량…안정적 시세 형성





최근 행정타운 인근 아파트의 상승세가 눈에 띈다. 대형 공공기관과 관련 업체들이 밀집돼 배후수요 및 생활인프라가 풍부하고, 주거환경이 더욱 개선되는 효과까지 얻기 때문이다. 또한 행정타운 주변에는 소득수준이 높고 주택구매력이 강한 수요자들이 많아 주변 상업시설 발달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장기적으로 보탬이 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관공서를 통한 고정 배후수요와 인구유입 효과는 꾸준한 거래를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시세를 형성하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행정타운 인근 단지의 경우 청약시장에서 높은 성적을 거둘 가능성이 크다.

40여개의 중앙행정기관과 15개의 국책연구기관, 4개의 공공기관 등 많은 정부기관이 이전한 세종시의 경우가 그렇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해 세종시는 49.11대 1로 전국에서 3번째로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10월 한양이 세종 4-1생활권 P2구역에 공급한 `세종 4-1생활권 P2구역 리슈빌수자인`은 평균 323.6대 1로 세종시 역대 최고 청약 성적을 거뒀다.

행정타운 인근 아파트는 가격 오름세도 눈에 띈다. 정부세종청사와 약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는 2단지더샵센트럴시티의 경우 전용면적 84㎡는 2015년 11월 4억원에 거래되었으나, 2016년 11월에는 4억5000만원에 거래되며 1년새 약 5천만원의 웃돈이 붙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서울 동작구의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조성 계획`에 힘입어 지난 해 8월 입주한 `상도파크자이` 전용 72㎡의 경우 약 5개월만에 6750만원 상승하며, 2월 현재 기준 평균 매매가는 7억1750만 원을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행정타운이 조성되면 관련종사자 인구 유입 등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며 "여기에 주변의 생활편의시설 확충은 물론 지역 부동산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두산건설은 충남 천안시 청당동 일대에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를 분양중이다. 이 단지는 법원/검찰청 등이 예정되어 있고, 경찰서, 세무서, 우체국, 건강연금보험공단 등 각종 공공기관과 금융기관이 위치하는 청수행정타운 인근에 위치한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6층, 15개동 전용면적 72~84㎡로 총 1105가구로 이뤄졌다. 주택형별 가구수는 전용면적 ▲72A㎡ 117가구 ▲72B㎡ 46가구 ▲84A㎡ 571가구 ▲84B㎡ 179가구 ▲84C㎡ 192가구 등이며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100% 단지다.

KTX천안아산역을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간고속도로 등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천안IC, 목천IC 등 접근이 수월하며 이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 천안대로, 남부대로 등 천안의 주요 교통망 이용도 편리해 주요 도심 및 시내·외로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여기에 교통호재도 풍부하다. 천안~평택을 잇는 민자고속도로가 2019년 조기 착공될 예정에 있으며 천안~당진 고속도로(2022년 예정), 제2경부고속도로 등 잇단 교통호재로 예정되어 교통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쾌적한 주거환경과 편리한 생활인프라도 갖췄다. 말망산 자락에 위치해 풍부한 녹지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단지 바로 옆으로 축구장, 농구장, 다목적 구장, 야외무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천안생활체육공원이 위치하고 있다. 또, 천안삼거리공원, 청수호수공원 등 대형 공원시설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등산이나 산책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편의시설로는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홈플러스, 갤러리아백화점, CGV, 천안박물관 등이 있으며, 단지 가까이에 청당초, 가온중, 천안여고, 청수고 등의 학교시설이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주변으로 선문대 천안캠퍼스, 청수지구 학원가 등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해 직주근접 아파트로서 풍부한 배후수요도 누릴 수 있다. 최근 분양이 마무리된 풍세산업단지와 제5일반산업단지에 이어 천안시 최대 현안사업이자 국내유일의 화장품전용산업단지인 `LG생활건강 퓨쳐산업단지`(39만3288㎡)가 연내 착공을 목표로 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 영상문화복합도시 진입로가 개설 예정에 있어 `LG생활건강 퓨쳐산업단지`와 접근성이 좋아질 전망이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653-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