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니로` 슈퍼볼 광고에 대한 호평이 계속 이어지면서 미국 시장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앞두고 `니로` 성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기아차는 자사의 슈퍼볼 광고 `영웅의 여정(Hero`s Journey)`편이 유튜브 `애드블리츠(Ad Blitz)`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광고는 앞서 USA투데이 `애드미터(Ad meter)` 선호도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애드블리츠` 는 유튜브가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슈퍼볼 광고 선호도 조사 플랫폼이며, 올해 조사는 총 77편의 슈퍼볼 광고를 대상으로 현지시간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됐습니다.
기아차의 슈퍼볼 광고는 `애드블리츠`에서 1위를 차지한 이후에도 많은 사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한국시간 2월 16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2,200만뷰를 돌파했습니다.
기아차 관계자는 "니로가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하는데, 슈퍼볼 광고를 통해 친환경차 이미지를 구축하고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기 때문에 판매에서도 좋은 반응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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