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요리학원이 조리특성화고, 조리대학 진학 대비 2017학년도 신학기 전략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한솔요리진로연구소와 함께 진학프로젝트 3탄으로 오는 2월 25일 한솔요리학원 종로3가점(종로요리학원)에서 개최되며, 조리특성화고 진학전략(오전 11시), 조리대학 진학전략(오후 2시)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한솔요리학원은 3년 누적 조리특성화고 58명, 조리대학 1,077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학생 조리교육의 메카로 자리매김한 조리학원이다.
매체를 통해 요리사의 사회적 위상이 높아지고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이 늘어나면서 진로 탐색시기 또한 연령대도 점차 낮아지고 있다. 하지만 입시정보가 부족한 학생들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막연하기만 하다. `2017학년도 신학기 대비 조리특성화고/조리대학 진학전략 간담회`는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주제를 세분화해 연령대별로 더욱 최적화된 진학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한솔요리학원의 차별화된 진학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간담회는 교과, 비교과, 스펙, 서류작성, 면접준비 전략 등 5가지 주제로 구성돼 있으며, 신학기를 맞이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준비전략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국내 유일 한솔요리진로연구소 임형욱 소장은 3대교육특구(대치, 목동, 중계) 4,500여명의 입시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조리진로 3,200여명 이상의 컨설팅을 진행한 조리진학 전문 컨설턴트다. 한솔요리진로연구소는 업계 최다 조리학과 대입 합격자 배출은 물론 진로 컨설팅을 실시한 멘토링 회원 전원합격을 달성해 화제가 된 바 있다.
한솔요리학원은 2017학년도 신학기 대비 진학전략 간담회와 함께 학생들이 본격적으로 요리실력을 다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조리사자격증반, 1년종합반, 국제요리대회 전문반, 조리특성화고 진학 프로젝트, 조리대학 진학 프로젝트, 글로벌셰프양성반 등 학생들 목표와 특성에 맞는 부문별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기초 조리 실력 배양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한솔요리학원에서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조리진학 관련 프로그램들을 살펴보자.
▶ 조리사자격증반 및 1년종합반
요리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요리의 기본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입문과정이다. 조리도구 활용법과 조리 실습을 통해 기초 조리 지식을 습득하고, 식재료와 음식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건강한 식습관을 갖출 수 있다. 요리의 결과물을 통해 동기부여는 물론 명확한 목표의식을 형성시키며, 다양한 과정을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 조리특성화고 및 조리대학 진학 프로젝트
조리진학 목표를 명확하게 세운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조리특성화고 및 조리대학 입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최신 조리진학 트렌드와 전형 분석 정보를 제공은 물론 학교별 전형 특징 및 시험 기준에 따라 맞춤 진학전략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의 특징과 목표에 따른 최적의 서류 및 면접 전형 대비가 가능하다. 특히 5,000여 명 이상의 조리진학 상담 DB를 가지고 있는 한솔요리진로연구소는 진학컨설팅을 통해 조리 실습과 포트폴리오 관리, 최적의 진학전략 수립을 제공, 학생들이 만족하는 진학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 국제요리대회 전문반
요리대회 전문반에서는 기존 수상작 분석과 요리 작품 컨셉트에 따른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학생별 창작 레시피를 기획하는 과정으로 진행되며, 팀원간 활발한 리뷰를 통해 보완하고 반복 연습을 통해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그 외에도 요리 컨셉트와 레시피에 대한 스피치 연습 및 참가 전 시험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최종 리허설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학원에 상주하는 국가대표 셰프 전임강사진의 1:1 밀착지도, 수업 전 후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 조기유학, 정규유학, 워킹홀리데이 준비 글로벌셰프양성반
한솔요리학원은 대한민국 최초로 요리와 영어를 동시에 교육하는 글로벌셰프양성반을 운영하고 있다. 요리와 영어에 관심을 갖는 학생들의 수요가 늘고 조기 교육의 중요성도 커져가는 추세에서 조리기술은 물론 영어실력까지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해외 요리 유학을 생각하는 학생들의 경우, 유학 전 한솔요리학원의 요리 및 영어 사전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유학 준비를 할 수 있다.
한솔요리진로연구소 임형욱 소장은 "진학트렌드가 성적이라는 정량적 평가에서 서류 및 면접 들의 정성적 평가로 이동하고 있다. 입시 정보가 부족한 학부모들과 학생들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는지 모른 채 막연히 시간을 보내고 있어 `2017학년도 신학기 대비 조리특성화고, 조리대학 진학전략 간담회`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한솔요리학원은 매년 다수의 대입 합격자 배출과 수강생 컨설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조리 진로에 뜻을 둔 학생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조리 교육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솔요리학원의 2017학년도 신학기 대비 조리특성화고, 조리대학 진학전략 간담회에 대한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전화 또는 한솔요리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