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K.A.R.D), ‘돈 리콜’ 뮤직비디오 공개 6일만 600만뷰 돌파

입력 2017-02-22 08:22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신예 혼성그룹 카드(K.A.R.D)에 쏟아지는 뜨거운 관심이 명실상부한 숫자로 입증되고 있다.

지난 16일 카드의 두 번째 프로젝트 싱글 앨범 ‘돈 리콜(Don`t Recall)’이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된 가운데, 공개 6일만에 공식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600만뷰를 돌파한 것.

아울러 지난해 12월 발표한 첫 번째 싱글 `오나나(Oh NaNa)`의 뮤직비디오 또한 22일 현재 1000만뷰에 육박하는 등, 쌍끌이로 매서운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앞서 카드(K.A.R.D)는 `오나나(Oh NaNa)`로 데뷔와 동시에 아이튠즈 US K팝 차트 2위, 일본과 영국, 프랑스 등 각 국가별 차트에도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미국 빌보드 또한 `2016년 K팝 신인그룹 TOP10`에 선정한데 이어, "아직까지 성공적인 K팝 혼성그룹을 보지 못했지만 카드는 이를 새롭게 바꿀 그룹"이라며 `2017년 주목할 만한 K팝 아티스트 TOP5`로 잇따라 선정하는 등 새로운 다크호스의 등장을 알렸다.

이 같은 평가를 입증하듯 카드는 ‘돈 리콜(Don`t Recall)’로 아이튠즈 메인 차트인 송 차트(Song Chart)에 50위까지 진입하는 파란을 일으킨 데 이어 US K-POP 차트 1위, UK POP 차트 22위, 브라질 송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놀라운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카드(K.A.R.D)는 킹(King) 에이스(Ace) 조커(jokeR) 히든(hiDDen)을 콘셉트로 작사, 작곡, 안무 창작 등 다양한 재능을 겸비한 남성 멤버 비엠과 제이셉, 여성 멤버 전소민, 전지우로 구성된 DSP미디어의 첫 아티스트 혼성그룹이다.

최근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댄스홀 장르의 곡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여기에 새로운 K팝 혼성그룹이라는 신선함과 카드(K.A.R.D)만이 소화해 낼 수 있는 유니크한 목소리와 퍼포먼스가 결합되어 핫한 반응을 이끌어냈다는 평이다.

한편, 총 3단계의 프로젝트로 정식 데뷔를 준비 중인 카드(K.A.R.D)는 앞서 공식 V앱 채널을 통해 ‘돈 리콜(Don`t Recall)’의 뮤직비디오 777(잭팟)만뷰 달성 공약으로 안무 풀버전 영상 공개를 예고 했으며, 더불어 국내외 팬들을 위한 선물과도 같은 `돈 리콜 히든 버전(Don`t Recall_HIDDEN ver.)` 트랙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