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o교육o생활 '퍼펙트'…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인기

입력 2017-02-22 10:04  

- `천안의 노른자위` 성성지구 위치… 대규모근린공원o업성저수지 생태공원 가까워
- 알파룸, 팬트리 구성하고 수납공간 확대… 최신 설계와 시스템 도입한 브랜드 대단지



어느 지역에든 교통o교육o생활, 3박자를 고루 갖춘 `퍼펙트생활권` 아파트가 있기 마련이다. 이들 단지들은 입지 및 주거환경을 앞세워 높은 분양가를 제시하거나 고가의 프리미엄을 형성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양시장의 흥행보증수표로 불린다. 공급 대비 폭발적인 수요 때문이다.

일례로 한화건설이 지난해 경기 김포시에 공급한 `김포 풍무 꿈에그린 2차`는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예정) 개통 호재와 반경 500m 내에 초o중학교가 밀집한 교육환경,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이마트트레이더스(예정), 홈플러스 등 쇼핑o문화시설에 인접한 주거편의성, 풍무근린공원(예정) 등 쾌적한 주거환경에 힘입어 계약 5일만에 1070가구의 `완판`에 성공했다. `퍼펙트 생활권` 단지의 인기를 입증한 사례로, 가까운 김포한강신도시에서도 미분양이 속출하는 상황에서 거둔 쾌거다.

서울에서도 지하철 8호선 강동구청역과 강동대로는 물론 올림픽공원, 잠실상업지구, 도보권 초o중학교 등을 고루 품은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가 81대 1의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해 화제가 됐다. 정부의 11.3 부동산대책 발표 이후 서울에 공급된 첫 재건축 아파트라는 위험요소에도 불구하고 입지적 장점으로 수요자들을 끌어 모은 것이다.

이렇듯 다양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원스톱 라이프`를 구현하는 단지들에 시장의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대우건설이 `천안의 마지막 노른자 땅` 성성지구에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와 더불어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를 선보여 화제다.

이 아파트가 위치한 성성지구는 천안시 도심과 산업단지 등이 가까워 출퇴근이 용이한 것은 물론 광역교통망, 우수한 교육여건 등 수많은 장점을 갖추고 있다. 단지 가까이 위치한 이마트 천안서북점과 코스트코,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의 이용도 손쉽다. 지구 내에 업무?상업용지가 포함돼 있어 향후에는 비즈니스 인프라나 쇼핑, 문화생활 등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공공주택용지 주변으로 대규모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인데다 개발을 앞두고 있는 노태산근린공원과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등도 가깝다.

아파트 동편으로 성성초등학교(가칭)과 성성유치원(가칭)이 2018년 3월 개교를 앞두고 있으며, 도보거리에 중학교 1곳도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 국공립어린이집과 유아놀이터, 어린이놀이터, 자연놀이터, 키즈빌리지, 새싹정류장 등이 들어서 어린 자녀의 육아에도 최적이다.

단지 안팎 설계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면적별로 알파룸, 팬트리, 수납장, 호텔식 욕실 등을 설계해 공간활용도 및 주거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최신 주방 모니터 시스템, 자동 환기 시스템 등 `푸르지오` 브랜드가 자랑하는 최신 시스템들을 적극 도입했다. 힐링포레스트, 아쿠아가든, 로맨스가든, 플라워가든, 잔디마당 등 자연친화적인 조경도 눈길을 끈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의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62㎡ 93가구 ▲74㎡ 113가구 ▲84㎡ 789가구로 구성된다. 이 아파트는 현재 일부 잔여 세대의 분양을 진행 중으로, 계약자 전원에게계약금 정액제(1차 500만원)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