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음반 판매량 독보적인 존재감…'KNOCK KNOCK' 뮤직비디오 2000만 뷰 돌파

입력 2017-02-23 08:5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트와이스가 앨범 판매량과 뮤직비디오 조회수 부문에서 놀라운 성적을 내놓았다.

지난 20일 발매한 스페셜 앨범 `TWICEcoaster : LANE 2`는 선주문량만 31만장을 돌파해 걸그룹으로선 경이로운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10월 발표한 미니앨범 `TWICEcoaster : LANE 1` 대비 2배에 달하는 선주문량이다.

또한 `TWICEcoaster : LANE 1`의 전체 판매량이 약 37만장(가온차트 기준)임을 감안할 때, 선주문만으로 31만장을 넘어섰다는 건 엄청난 인기 상승세를 의미한다.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에서도 신기록을 쏟아내는 중이다.

20일 0시 오픈된 신곡 `KNOCK KNOCK`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하고, 75시간 만인 23일 오전 3시 2000만 뷰를 넘어섰다.

`TT` 뮤직비디오가 공개 114시간 만에 2000만 뷰를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무려 39시간이나 단축한 셈이다.

`TT` 뮤직비디오는 71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넘어, 트와이스는 아이돌 그룹 중 최단 기간 1억 뷰 돌파의 주인공이 됐다.

앞서 세운 기록들을 스스로 깨며 `신기록 제조기로` 떠오른 트와이스가 최단 기간 1억 뷰 기록 역시 경신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22일 열린 `제6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CHEER UP`과 `TT`로 4월, 10월 `올해의 가수상-디지털 음원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지난 20일 발매된 신곡 `KNOCK KNOCK`은 발매 4일째인 23일 현재까지 음원차트 정상을 지키며 장기집권을 예고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