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심여심 모두 잡는 특화설계로 실수요자 공략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

입력 2017-03-20 09:49  

남녀 수요자 모두 만족시키는 특화설계 선보여
여심 잡는 칸칸수납부터 남심 잡는 실내 스포츠 시설까지 인기↑



건설업계에서 수요자들의 마음을 잡기 위한 아파트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여성은 물론 남성들도 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남녀 모두의 취향을 저격할 만한 상품을 선보이는 것이다.

업계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주부를 타깃으로 특화설계를 적용하는 경우가 많다. 주부가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주방공간에 다양한 특화 상품을 조성하거나 단지 내 커뮤니티 공간을 만든 것이 대표적이다.

일례로 지난해 10월 전북 전주 에코시티 11블록에서 분양한 `에코시티 더샵 3차`는 단지 내에는 엄마들의 휴식과 만남의 장소로 활용되는 맘스라운지를 적용해 주부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그 결과 595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5428건이 접수되며 평균경쟁률 9.12대 1로 전 가구 1순위 마감했다.

남성 수요자 취향을 저격하는 상품으로는 스포츠 선호도가 높은 남성의 성향에 맞춘 레저용품 수납공간이나 커뮤니티시설 등이 대부분이다. 여기에 최근 혼자만의 공간이 필요한 남성을 위해 서재실이나 남성 전용 취미실 등을 선보여 남심 사로잡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 12월 부산 기장군 정관신도시 A-21블록에서 분양한 `정관 두산위브 더 테라스`는 전용 84㎡F, G에 광폭테라스를 제공해 아빠들이 노천카페, 바비큐 파티 등을 열거나 아이들과의 천문관측 등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면적 7㎡의 세대별 창고를 전 가구에 제공해 남성수요자들의 다양한 레저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239가구 모집에 7602건이 접수돼 평균경쟁률 31.81대 1로 1순위 마감했다. 특히 광폭테라스가 적용된 전용 84㎡F, G는 평균 104.7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해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지난해 10월 경기 안산시 상록구 사동에서 분양한 `그랑시티자이`는 커뮤니티 내 실내골프연습장과 입주민 전용 사우나를 적용해 골프와 사우나를 즐기는 남성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그 결과 1645가구 모집에 1만5390건이 접수되면서 평균경쟁률 9.36대 1로 1순위 내 마감했다.

두산건설이 충남 천안시 청당동에서 분양 중인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는 주부를 위한 주방 특화 설계를 선보인다. 주방에 2층으로 된 칸칸수납 선반을 설치해 양념장, 주방용품 등을 손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여성 혼자 집에 있을 경우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보안에도 공을 들였다. 천안시 최초로 2중 보안 시스템을 제공했으며, 범죄발생을 사전에 차단하는 범죄예방환경설계(셉테드:CPTED) 인증절차를 진행 중이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6층, 15개동 전용면적 72~84㎡로 총 1105가구로 이뤄졌다. 주택형별 가구수는 전용면적 ▲72A㎡ 117가구 ▲72B㎡ 46가구 ▲84A㎡ 571가구 ▲84B㎡ 179가구 ▲84C㎡ 192가구 등이며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100%로 구성된다.

단지 가까이에는 청당초, 가온중, 천안여고, 청수고 등의 학교시설이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주변으로 선문대 천안캠퍼스, 청수지구 학원가 등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우수한 교통 여건도 갖췄다. KTX천안아산역을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간고속도로 등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천안IC, 목천IC 등 접근이 수월하며 이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 천안대로, 남부대로 등 천안의 주요 교통망 이용도 편리해 주요 도심 및 시내·외로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천안~평택을 잇는 민자고속도로가 2019년 조기 착공될 예정에 있으며 천안~당진 고속도로(2022년 예정), 제2경부고속도로 등 잇단 교통호재로 예정되어 교통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1차 계약금 1000만원이면 2차 계약금(10% 잔여금)의 이자 비용 지원 등을 통해 입주 때까지 추가 부담을 없애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더불어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더욱 낮췄다.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653-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