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플레이스가 Hot플레이스, '녹양역 스카이 59' 최고59층 주거복합단지 조성

입력 2017-04-21 09:00  



삼성동 `아이파크삼성`, 청담동 `청담자이`, 이촌동 `래미안이촌첼리투스`와 같이 지역을 대표하는 초고층 아파트들이 지역 내에서도 최고 부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역 최고층 수준의 브랜드 아파트는 입주 후 지역을 대표하는 아파트로 가치 상승여력이 크다고 평가되기 때문이다. 최고층 아파트들은 화려한 외관과 최신 건축기술 적용 등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로도 자리잡았다. 여기에 단지 내 상업시설을 비롯해 여가, 문화 등을 누릴 수 있는 고급 커뮤니티 시설까지 갖추면서, 지역을 대표하는 부촌 아파트로 꼽히는 추세다.

경기 의정부시 녹양역세권개발지구에 들어서는 `녹양역 스카이59`는 지하 6층~지상 59층, 8개 동, 전용면적 65~137㎡, 총 2581가구의 초고층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총 4만7452㎡ 규모로 조성되는 단지 내 상업시설은 영화관을 비롯해 대형슈퍼마켓(SSM), 문화시설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경기 의정부시 가능동 녹양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에 짓는 `녹양역 스카이59`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공급된다.

도시개발사업구역 체비지를 활용해 사업을 진행해 토지확보 관련 위험이 적은 MSLR(Maximize Safety Lower the Risk) 방식으로 진행돼 사업속도 역시 빠르다. MSLR방식은 기존의 지역주택조합의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 토지가격 확정 및 실시계획인가 지구단위계획을 확정한 후 조합원을 모집하는 형태다.

`녹양역 스카이59`는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갖췄다. 먼저 지하철 1호선 녹양역 역세권 단지로 조성되며 차량으로는 서울외곽순환도로 호원IC 진입이 수월해 서울과 경기도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다양한 광역교통망도 계획돼 있다. GTX-C노선(의정부~군포 금정 구간) 수혜지로 개통이 완료되면 녹양역에서 삼성동까지 30분 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현재 GTX-C노선은 예비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이다. 또 강남과 의정부를 이어주는 동부간선도로가 오는 2026년을 목표로 지하화 공사 작업을 진행 중이고 6월에는 구리~포천간 고속도로가 완공될 예정이다.

의정부 지방검찰청과 법원이 있는 법조타운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 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 및 부속병원이 2019년과 2020년 각각 완공을 앞두고 있어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는 신세계백화점(의정부역점)을 비롯해 의정부패션로데오거리 등 기존 상업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또 녹양초와 의정부광동고교, 의정부중·고 등 의정부 명문학교도 밀집해 있어 교육환경도 좋다.

현재 시공 예정사는 대우건설이고, 본 시공사는 향후 조합총회 의결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녹양역 스카이59`의 이달 조합원을 모집할 예정이고 홍보관은 경기 의정부시 가능동 91-2번지(현장부지)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