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전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하는 태전지구 시세 "정체가 아닌 상승세" 수요자 몰려

입력 2017-04-28 18:40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의 혜택 선봬

미니 신도시급 규모로 조성된 광주시의 첫 계획도시 `태전지구`는 다양한 개발호재를 품고 있어 인근 부동산이 `들썩`이고 있다. 경기도 광주의 태전지구는 20여 만㎡ 규모며 상업, 문화, 교통 등 생활인프라가 확충되고 있는 신도시다.

태전지구는 주요상업지역을 중심으로 행정업무를 볼 수 있는 관공서, 병의원, 마트 등 다양한 상권 형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존 미비했던 기반시설들이 자리를 잡아가면서 주거 편의성이 나날이 향상되고 있다.

특히 교통망이 눈에 띈다. 성남시 판교, 분당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한 태전지구는 트리플 생활권을 품고 있다. 이에 높은 집값을 형성한 인근 지역의 대체주거지로 이목이 집중된다. KB부동산 자료를 살펴보면, 2017년 1분기 태전동 3.3㎡당 아파트 평균 시세는 854만 원대로 성남시 전체 전셋값인 1,287만원보다 저렴하다.

현재 부동산의 시세는 정체가 아닌 상승세로 이어지고 있으며, 이에 태전지구를 눈 여겨 보고 있다면 지금이 내 집 마련의 적기라는 목소리가 높다.

최근 태전지구에서 유일하게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의 금융혜택을 선보이고 있는 ㈜효성이 `태전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 광주시의 태전동 272-20번지 일대에 조성된 태전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신규 철도망 및 도로망 개선 호재가 있어 개발에 따른 수혜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보인다. 단지 규모는 지하 1층, 지상 15~20층의 아파트 10개동 총 702세대의 규모로 들어선다. 태전효성해링턴플레이스는 태전지구 내 유일한 평지 아파트로 전용면적은 73㎡(4-Bay), 73㎡(탑상형), 84㎡(4-Bay 4Room) 등 전가구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실제로 경기도 광주시는 각종 철도망과 도로망 확충으로 교통 인프라가 상당히 개선된 지역이다. 성남-여주 복선전철과 제2영동고속도로가 얼마 전 개통된 것에 이어 수서-광주 복선전철 등의 철도망과 성남-장호원 자동차 전용도로, 서울-세종(제2경부) 고속도로, 광주역부터 시작되는 위례-신사선의 연장선도 개발예정이다.

특히 최근 성남-여주복선전철이 개통됐다. 이를 통해 총 11개역 중 광주역을 비롯한 4개 역이 광주시에 신설되면서 광주역부터 판교역까지 10분대, 강남역까지 20분대라는 쾌속 교통망을 갖추게 된 것이다. 향후 노선이 수서-광주 복선전철과 이어질 예정이어서 광주시는 보다 광범위한 접근성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태전효성해링턴플레이스 분양관계자는 "신규분양에 몰린 수요자 중 약 60%가까이 타지역 거주자 인 것으로 조사됐고 그 가운데 약 25%가 성남 주민이다"며 "같은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태전지구에서 새로운 아파트를 내 집 마련의 기회로 받아들이는 많은 수요자로 인해 문의전화가 이어져 빠른 분양마감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광주시 태전동 261-36번지에 위치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