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불청객 미세먼지로부터 우리 가족 지키는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입력 2017-05-02 10:3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올 봄도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됐다. 아이는 물론 어른에게도 유해한 미세먼지 때문에 집안을 환기시키기 위해 창문을 열어두는 것조차 쉽지 않다. 이에 실내에서도 환기가 가능한 아파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월 미국 민간 환경보건단체 `보건영향연구소(HEI)`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연평균 미세먼지농도는 2015년 기준 29㎍/㎥으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두 번째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국가로 나타났다.

미세먼지는 사람의 호흡기를 바로 통과하는 특성 때문에 기관지 및 폐, 호흡기에 염증을 유발한다. 1군 발암물질로 지정될 만큼 알레르기 비염 등 인체에 큰 영향을 미치는 대기오염물질이다.

이처럼 창문을 열면 집안으로 들어오는 미세먼지로 인해 야외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안심할 수 없게 됐다. 이러한 가운데 대림산업이 내부 환기시스템이 적용된 아파트를 선보이고 있다.

대림산업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일대에 분양 중인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전열 교환 방식을 이용한 세대 환기 시스템이 있어 창문을 열지 않아도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밖으로 내보내주고 신선한 외부 공기를 실내로 공급해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방식은 온도 변화가 적어 에너지 절감에도 효과적이다.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내부 환기시스템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이 도입된다. 스마트홈 시스템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방문자 확인 및 공동현관 문 열림, 에너지 조회, 침실등 제어, 난방제어 등이 가능하다.

단지 내 다양한 시설 역시 눈 여겨 볼만 하다. 기존 아파트 단지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단지 내 750m 스트리트몰이 들어서며 대형도서관, 스포츠센터 등 6개 테마로 이뤄진 대규모 테마파크도 조성된다.

축구장 15배 크기의 테마파크는 실내 체육관과 실내외 수영장이 들어서는 `스포츠파크`를 비롯해 대형 도서관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라이브러리 파크`, 다양한 가로수로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포레스트 파크`, 숲속에서 텐트를 치고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공원인 `피크닉파크`, 자연 친화적 공간이 갖춰진 `에코파크`, 어린이들의 놀이공간인 `칠드런파크` 등으로 꾸며진다.

뿐만 아니라 이 단지는 서울~세종고속도로(개통예정) 등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타지역으로 이동하게 편리해질 전망으로 미래가치도 높다.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지하 2층~지상 29층, 67개동 규모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44~103㎡로 구성된다. 분양상담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29-1에 위치한 동탄 홍보관에서 받을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