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카페 카툰공감은 5월 `가정의 달`과 `황금 연휴` 기간 동안 고객들이 물밀 듯 찾아 북새통을 이뤘다고 밝혔다. 5월 첫 주부터 시작된 연휴를 맞아 가족단위 고객과 지역민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며 연일 만석을 기록했다.
이 곳은 나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공간으로 데이트코스는 물론, 쉼터 혹은 힐링 공간으로 시간을 보내기에 부담이 없는 곳이다. 만화를 보는 공간은 테이블뿐 아니라 엎드리거나 기대서 만화를 볼 수 있도록 쿠션을 활용한 편안한 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자연 산림을 모티브로 한 벌집모양 패턴의 인테리어는 편안함과 여유를 담아 드라마틱한 휴식공간으로 재 탄생했다.
업체 관계자는 "만화방은 기본적으로 남자들의 놀이 공간으로 인식됐던 과거와는 달리, 여성 고객과 가족 단위의 고객 방문이 크게 늘고 있다. 특히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쉴 수 있는 카툰공감을 많이 찾아주셨다. 아이들은 물론, 부모님들도 각자의 시간을 보내면서 연휴를 만끽했다"고 전했다.
건강을 생각한 먹거리 또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바로 지중해식 브런치 메뉴이다. 인스턴트 간식에서 벗어나 건강한 한 끼를 챙겨먹을 수 있도록 했다. 유명 셰프들이 브런치 메뉴 개발에 참여해 맛의 퀄리티를 높였는데 우유, 치즈, 해산물 등 신선한 식재료를 바탕으로 건강한 지중해식 브런치를 국내에서 얼마든지 즐길 수 있게 했다.
카툰공감을 방문한 한 고객은 "만화와 브런치카페 그리고 커피, 음료 등 다양한 메뉴들이 있고 인테리어나 공간 자체도 설계가 잘 돼있어 아이들과 어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인 것 같다. 여성전용 흡연실, 담요, 방석, 슬리퍼를 제공하는 섬세한 배려가 돋보인다"고 말했다.
이로써 만화카페창업 전문 브랜드 카툰공감은 브런치 메뉴의 품격은 높이고, 부가수익 창출에도 기여하게 돼 성공적인 만화카페 창업을 전국적으로 돕고 있다. 상권 분석부터 인테리어, 매장운영, 홍보 마케팅까지 모두 전문가들로 구성된 본사 직원들의 1:1 집중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만화카페창업을 시작하려는 예비창업자들도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노하우와 수익 창출 요소를 끊임없이 개발 중이다.
한편, 예비창업주들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사업 설명회를 진행한다. 초보 창업자를 위해 분야별 창업 전문가가 오픈 전부터 1:1 관리를 해준다. 주기적으로 매장을 방문해 실전 교육을 하는 등 매장 운영을 적극 지원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