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국방부 방문, 인기는 최고조…"여군들 사인요청 폭발적"

입력 2017-05-17 19:46  

문재인 대통령 국방부 방문..악수에 "대장 이순진"
`北지뢰도발` 병문안했던 하재헌 중사와 화상통화
예정보다 20분 넘겨 北에 "도발말라" 경고하며 병사와도 소통



문재인 국방부 방문이 핫이슈로 떠올랐다.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국방부와 합동참모본부를 방문해 우리 군의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업무보고를 받았다.

문 대통령의 도착에 앞서 국방부 청사 앞에는 한민구 국방부 장관과 이순진 합참의장, 장준규 육군참모총장, 엄현성 해군참모총장, 정경두 공군참모총장, 임호영 한미연합사 부사령관, 황인무 국방차관 등 수십 개의 `별`이 도열했다.

문 대통령이 도착하자 한민구 국방부 장관이 대통령 곁에 서서 주요 지휘관을 소개했다.

군 통수권자인 문 대통령이 악수를 청하자, 장군들은 "대장 이순진", "대장 장준규" "대장 엄현성" "대장 정경두"를 외치며 우렁차게 관등성명을 댔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이 청사 안으로 들어서자 국방부 직원들의 박수와 함성이 들려왔다. 문 대통령은 장성이 아닌 초급 장교, 일반 직원들과도 악수했다. 대통령과 악수하고 눈물을 글썽이는 직원도 눈에 띄었다.

문 대통령은 국방부 청사 2층 대회의실로 이동해 한 장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 자리에는 김영우 국회 국방위원장을 비롯한 여·야 국회 국방위원이 동석했으며,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 전병헌 정무수석, 김관진 국가안보실장 등이 배석했다.

업무보고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우리 육해공군 장병 여러분,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대통령으로서 여러분을 사랑하고, 전 국민을 대표해 여러분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비공개 업무보고를 받은 문 대통령은 도보로 국방부 옆 합참 건물로 이동하면서 마주친 국방부 직원과 일일이 악수하고 인사를 나눴다.

여직원 두 명이 공책을 들고 나와 사인을 부탁하자 문 대통령은 웃으며 `대통령 문재인`이라고 사인했다.

문 대통령은 합참 작전통제실에서 업무보고를 받고 전방의 군사령관을 비롯한 장병들과 화상통화를 했다.

문 대통령은 육군 1군 사령관, 해군 작전사령관, 공군 작전사령관 등 고위 장성과 통화한 것은 물론 박지연 여성 비행대장, 김령률 청해부대 전대장, 목함지뢰 사건으로 부상한 하재헌 중사, 싱가포르 영주권을 포기하고 입대한 백은재 일병과 통화했다.

문 대통령은 1군사령관·해군·공군 작전사령관에게는 정권 교체기에 국방태세를 완비해 달라고 당부했으며, 박지연 소령에게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몸소 실천하는 귀감이 되는 여성이라고 격려했다.

하재헌 중사는 2015년 북한 목함지뢰 사건으로 부상해 입원치료 중 당시 국회 국방위원이던 문 대통령의 병문안을 받은 인연이 있다.

당시 하 중사는 "얼른 완쾌해 군으로 돌아가 다시 일하고 싶다"는 희망을 밝혔고, 현재 하 중사는 국군수도통합병원 원무과에서 근무 중이다.

이날 문 대통령은 1시간가량 국방부와 합참을 순시할 예정이었으나, 장병들과의 화상통화가 길어지고 국방부·합참 소속 여군들이 몰려와 사인을 요청하면서 20분가량 지체됐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