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아양택지개발지구에서 가장 먼저 민간분양에 나섰던 ‘안성 아양 시티프라디움’이 수요자들의 호평 속에 분양 마감을 앞두고 있다.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분양가와 안심보장제와 중도금대출 전액 무이자 등 다양한 계약 혜택 등이 눈에 띈다. ‘안심보장제’란, 관할관청의 사용승인일 이전에 당 사업장의 미분양세대에 대한 분양가 변경이 있을 경우 변경된 분양가를 동일하게 소급하는 방식을 말한다. 여기서 분양가는 아파트 공급금액과 발코니 확장 공사비를 포함한 금액으로 책정된다.
안성 아양 시티프라디움의 사업지인 아양택지지구의 향후 프리미엄도 주목할 만하다. 이 택지개발지구는 경기도 안성시 옥산동, 석정동, 아양동, 도기동 일원에 대지면적 847,793㎡로 인구 총 16,894명을 수용하며 약 6,500가구가 들어서는 안성시 최초, 최대의 한국토지주택공사(LH) 택지개발사업이다. 향후 대형마트, 영화관, 국립 한경대학교, 재래시장, 안성천 등 편의시설 및 교육시설과 인접하고 있으며 아양지구 내 대형 일반상업지역과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평택 서정리역에서 안성터미널까지 연결(총 연장 32.5km)하는 도시철도가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면서 안성시의 미래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6층 8개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84㎡A, 84㎡B, 84㎡C 타입과 94㎡A, 94㎡B, 95㎡, 107㎡타입 등 총 688세대로 이뤄지며 그 중 94㎡A, 94㎡B, 95㎡, 107㎡타입은 조기 분양 마감이 됐다. 현재 전용 84㎡ 주택형의 선착순 분양이 진행된다.
이 아파트는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권과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했으며 넓은 동간 거리를 통해 각 세대별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최근 설계 트렌드인 4Bay 구조로 설계되며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ㄷ’자형 주방, 다양한 수납이 가능한 주방 펜트리 설계로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안성 아양 시티프라디움’은 아양지구 내 혁신초, 중, 고등학교, 유치원과 인접하여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설계돼 아이들이 단지 내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 주차시설은 법적 기준보다 10cm 넓은 주차공간과 여성을 배려하는 여성주차 공간이 마련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보육시설, 경로당, 작은도서관, 피트니스, 실내골프 연습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안성 아양지구의 인기에 힘입어 안성 아양 시티프라디움이 분양 마감이 임박했다”며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신규계약자 특별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편, ‘안성 아양 시티프라디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성시 옥산동 44-3에 마련되어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