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가 국내외 파트너 업체 관계자와 삼성 SDS의 솔루션 개발자, 상품기획자 등 60여개 기업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5월 26일부터 31일까지 `2017 파트너사 솔루션 페어’를 개최했습니다.
올해로 3년째인 파트너사 솔루션 페어는 삼성SDS가 국내외 우수 파트너사 솔루션 발굴과 검증·지원차원에서 진행하는 상생의 의미가 있다고 삼성SDS는 설명했습니다.
삼성SDS는 지난 해까지 2년 동안 10개업체와 52건의 계약을 체결해왔으며, 행사를 통해 발굴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실질적으로 투자도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참가했던 블록체인 솔루션 업체인 블로코의 경우 삼성SDS로부터 직접 투자를 받고, 물론 공동으로 블록체인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올해 행사에서는 인공지능(AI), IoT(사물인터넷),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생체인증, 클라우드, 첨단운전지원시스템(ADAS) 등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모든 산업 분야에서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기술 관련 솔루션들이 소개되었습니다.
삼성SDS는 이 행사가 파트너사의 솔루션을 단순히 소개하는 장을 넘어, 실제 활용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전에 구매 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업체를 선별하고 솔루션을 검증하고 평가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홍원표 삼성SDS 솔루션사업부문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행사를 통해 실질적으로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하면서 “외부의 우수한 솔루션을 잘 활용함으로써 삼성SDS의 솔루션 사업도 함께 발전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