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아토피 걱정 없는 공원 속 단지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입력 2017-06-05 17:01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약 123만㎡ 추동공원 내 마지막 분양 단지
숲 속 단지 조성…황사·미세먼지 걱정 끝, 피톤치드로 면연력까지 높여



전국에서 연일 높은 미세먼지 농도가 나타나고 있다. 미세먼지로 야외활동뿐만 아니라 실내 환기까지 쉽지 않은 가운데 도심 속 숲이 미세먼지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돼 숲세권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최근 국립산림과학원 연구결과에 따르면 1ha(축구장 약 1개 크기)의 숲이 미세먼지(PM10) 등 대기오염물질을 매년 168kg이나 흡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미세먼지의 대안 중 하나로 숲이 부각되면서 숲세권 신규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다. 대림산업이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추동공원1블록에서 선보이는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는 축구장의 약 99배에 달하는 총 123만여㎡의 대규모 공원 내에 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 공원이 조성되면 해마다 약 20톤에 달하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을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의정부 민간공원 특례2호 사업으로 추진되는 이 단지는 사방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사시사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수려한 경관을 집안에서 볼 수 있는 조망권까지 갖춰 숲 속에 살고 있는 듯한 느낌을 얻을 수 있을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추동공원은 해날광장, 연포지목원, 도당화원, 민락화원 등으로 구성된다. 해날광장은 실내배드민턴장 등의 운동시설이 들어서 계절에 상관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연포지목원은 만남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 꾸며지며 연포놀이마당, 고인돌암석원, 데크산책로 등 사계 초화류와 어우러진 테마정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도당화원은 야외학습장, 거북놀이터, 솔향마당 등 꽃들이 만연한 정원으로 조성돼 오감을 자극하는 놀이문화의 장으로 꾸며진다. 민락화원은 노강전망대가 조성돼 추동공원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또한 공원 전체가 단지에서 산책로로 연결되기 때문에 공원을 집 앞 정원처럼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숲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는 강력한 항균력으로 면역력 강화, 스트레스 강화, 긴장완화, 혈압강하 등의 효과가 있어 더욱 건강한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도심 속 숲이 미세먼지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만큼 공원 안에 조성되는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모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여기에 숲에서 나오는 피톤치드가 아토피 등 질환호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만큼 자녀가 있는 학부모 수요자들의 계약률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는 지하 4층~지상 29층, 14개동, 전용면적 59~140㎡, 총 177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의정부~구리~천호를 연결하는 43번 국도가 단지 옆을 지나는 등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또한 단지 인근의 의정부 IC를 이용하면 서울외곽순환도로까지 빠르게 진입할 수 있고, 의정부 버스터미널이 가까워 서울 및 전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오는 6월 30일 구리~포천을 잇는 민자고속도로가 개통돼 의정부에서 서울까지의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의정부 도심권에 위치해 홈플러스, 롯데마트, 백병원, 경기도청 북부청사 등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의정부역 인근에 있는 신세계백화점, CGV 등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의정부시에서 `방과후 및 토요프로그램 영어거점 체험센터`로 지정한 새말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새말초의 `새말EFL센터`는 실생활에서 유용한 영어수업을 진행해 의정부 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여기에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이 추진 중이며 신곡중, 영석고, 의정부 과학도서관 등이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당첨자는 6월 8일(목)에 발표하며, 계약기간은 6월 13일(화)~15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의정부시 호원동 313-21번지(회룡역 3번출구 인근)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0년 하반기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