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생활금융플랫폼 'Liiv' 가입자 200만명 돌파

김정필 부장

입력 2017-06-08 10:1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KB국민은행의 생활금융서비스앱 `Liiv`가 가입 고객 200만명을 넘어서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8일 KB국민은행은 지난해 6월에 출시한 생활금융서비스앱인‘Liiv(리브)’가 11개월여 만에 가입고객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Liiv’는 일상생활 속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더치페이, 모임회비 관리, 경조사서비스 등 간편금융과 생활서비스를 연계해 실물 현금거래가 없는 스마트한 자금관리를 일상생활 속에 구현한 앱이라고 은행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지점 방문이 필요 없는 가입절차와 공인인증서나 보안매체 없이 간편비밀번호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중 하나입니다.

특히, 계좌번호 없이 상대방 이름만 알면 송금이 가능한‘리브머니보내기’, 최대 90% 환율우대를 제공하는‘리브환전’등 ‘Liiv’의 대표적인 간편금융 서비스는 이용자 만족도가 매우 높고, 카드 없이도 이용 가능한 현금출금이나 교통카드 기능은 고객의 지갑 두께를 한결 얇게 만들고 있다고 KB국민은행은 소개했습니다.

올해 출시된 리브 전용상품인‘KB리브와 함께 매일매일적금’도 간편하게 가입하고 손쉽게 저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신속히 반영하고 타 서비스와 차별화된 리브만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모바일, 비대면 금융시장에서 국민은행의 선도적 위치를 굳건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