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희 조각가의 누드크로키 강좌를 티비텐플러스(TV10plus) 라이브 생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종희 작가는 홍익대학교 조소과 및 동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mbc구상조각대전` 특선 외 다양한 공모 당선 경력을 가지고 있다. 전시경력도 화려하다. 2010년 `한국조각가협회전`, `재미난 조각전` 외 수많은 개인전 및 초대전에 참여했다.
그는 이제 모든 미술의 밑바탕이 되는 크로키 강좌로 대중을 만난다.
제1강, 누드크로키란?
미술해부학에 근거해 인체의 아름다움을 직관적으로 그려내는 것. 이것은 전문가들만의 리그가 아니다. 오늘 방송에서 이종희 작가는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누드크로키 기법을 보여준다.
크로키는 사물을 눈으로 보고 손으로 즉각적으로 옮겨내는 훈련과정이다. 순간순간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스케치로 잡아내는 크로키는 작가들에게 예술적 영감을 시각화할 수 있는 중요한 과정이다. 이 강좌에서 이종희 작가는 자신이 갈고 닦은 무수한 크로키 작품과 기법을 보여주는데, 당신의 잠재된 예술적 감성을 깨울 수 있게 하는 것에 그 꼭짓점이 있다.
현재 이종희 작가는 `페이스북 미술품 경매그룹(페미경)`을 중심으로 작품 전시와 판매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주 목요일마다 성남아트센터에서 인체 크로키 강좌를 진행 중이다.
<페미경TV>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티비텐플러스(TV10plus)`앱을 다운받아 시청할 수 있다. 목요일 저녁 6시 방송. (사진= 조각가 이종희 누드크로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