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뉴스] 美, NAFTA '환율조작 금지' 조항 추가 고려

입력 2017-07-28 09:22  

    美, NAFTA '환율조작 금지' 조항 추가 고려


    신문은 올해 2분기 사상 최고의 실적을 기록한 삼성전자에 대해 "스마트폰업계의 새로운 피할 수 없는 힘이라고 호평했으며 앞으로 메모리칩과 스크린 분야에서 삼성전자가 월등한 지배력을 행사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다음으로, 중국 대기업 하이난항공그룹의 지배구조를 놓고 의문이 증폭되고 있는데요, 불투명한 지배구조로 비판을 받는 이 그룹의 최대 주주가 페이퍼컴퍼니로, 아직 운영조차 시작하지 않은 급조 단체라고 신문은 밝혔습니다

    이어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새롭게 지명한 '랜들 퀄스' 미 연준 금융감독 담당 부의장은 스트레스 테스트에 변화를 주는 것에 대해 공개적으로 찬성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한편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이 현지시간 27일, 은행들의 자기자본 거래를 막는 규제가 너무 많다며, 볼커룰을 변경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고요,

    1위입니다. 북한의 사이버 부대가 외국 금융회사로부터 몰래 자금을 빼돌리기 위한 해킹 수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소식인데요, 신문은 국제사회의 금융제재로 핵 미사일 프로그램 개발 자금을 확보하는 데 북한이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이 상황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변화라고 설명했습니다.

    먼저 5위입니다. 그동안 2013년부터 ‘메이드 인 아메리카’ 캠페인을 벌여온 월마트가 아마존보다 적은 상품 수를 늘리기 위해, 중국 등의 해외 벤더들을 자사 온라인 마켓에 올려 판매하도록 허용했다는 소식입니다.

    한편 제프 베조스 아마존 창업자가 빌 게이츠를 누르고 세계 최고 부호 자리에 올랐습니다. 베조스의 순자산가치는 아마존의 그동안 주가급등에 힘입어 약 101조를 기록했습니다.

    3위입니다. 조셉 던포드 미국 합참의장은, 전날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에 성전환자의 미군 복무를 허용하지 않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 이는 아직 확정되지 않은 조치라며, 기존 규정이 바뀌기 위해서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영국은 현지시간 27일, 시장 트레이더들이 리보를 연이어 조작한 사실이 밝혀지면서 리보에 대한 시장 신뢰가 많이 떨어졌다며, 2021년까지 리보를 전면 폐지시킬 방침이라고 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은 오늘 미 하원 금융위원회에 나와, 트럼프 행정부가 나프타에 환율조작 금지조항을 추가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앞으로 모든 자유무역협정에 적용하기 위한 계획의 하나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어제였던 27일부터 30일까지 일본 나고야에서 ‘로보컵’ 대회가 열렸습니다. 로보컵 대회는 로봇과 인공 지능의 융합, 발전을 위해 만들어진 로봇경기대회로 세계 최신 로봇 기술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기회로 평가됩니다.

    4위입니다. 일본 정부는 미국산 냉동 쇠고기 수입량이 전년 동기 대비 20%가량 늘어남에 따라 미국산 쇠고기에 대해 세이프가드, 즉 긴급수입제한을 발동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니혼게이자이신문이 307개의 일본 회사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일본 기업들이 R&D 투자를 고려할 때 가장 우선순위로 두는 분야가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어서 우주강국에 다가가고자 하는 일본이 베트남 정부가 발주한 기상 관측용 인공위성 발사 사업을 수주했다는 소식이고요,

    마지막으로 1위입니다 대만의 폭스콘이 미국 위스콘신에 LCD 패널을 생산하는 공장을 설립하겠다고 발표했었죠, 궈 회장은 이에 대해 위스콘신에 대한 투자는 대미 투자의 시작일 뿐이며, 앞으로 향후 몇 년 동안 미국 제조업을 상대로 대규모 투자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생방송 글로벌 증시는 매주 월~금 오전 6시에 방송됩니다.

    [생방송 글로벌증시 공식 홈 http://bit.ly/2qksS8T]

    ※ 본 랭킹은 매체 내의 조회 수, 최신 톱 뉴스 순위, 우리나라 경제와의 관련성 등을 고려해 자체 심의를 거쳐 선정한 것임을 참고 바랍니다.

    한국경제TV    전세원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