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국 생활가전 시장 5분기 연속 1위..냉장고가 실적 효자

정재홍 기자

입력 2017-07-28 11:3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삼성전자가 올 2분기 미국 브랜드별 생활가전 시장에서 5분기 연속 점유율 1위를 차지했습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Traqline)의 조사에 따르면 올 2분기 미국 브랜드별 생활가전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시장점유율(매출기준)은 18.2%를 기록해 전체 1위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패밀리허브 냉장고`,‘플렉스워시 세탁기’등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가 지속되면서 나타난 결과로 풀이됩니다.




제품별로 냉장고는 2분기 21.6%, 상반기 22.3%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으며, 작년 상반기 점유율 대비 4.6% 포인트 증가했습니다.

이 가운데 대표적 프리미엄 제품군인 프렌치도어 냉장고 분야에서 2분기 시장점유율 32.5%로 33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미국 냉장고 전체 시장에서 2,0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시장에서 상반기 기준 38.7%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탁기는‘플렉스워시’를 필두로 ‘애드워시’등이 지속적인 판매를 이어가 2분기 19.2%, 상반기 19.4%로 4분기 연속 1위를 유지했습니다.

특히 ‘플렉스워시’가 포함된 드럼세탁기 제품군이 큰 성장을 보여, 작년 상반기 대비 5%포인트 증가해 올 상반기 26.5%의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내년 초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뉴베리카운티에 생산 거점을 확보해 미국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