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이후 트러블이 많이 발생하는 원인은 노출이 많은 의상을 입고 자외선 차단을 제대로 해주지 않았거나 바닷물에 장시간 모발과 피부를 담근 후 염분과 노폐물을 확실히 제거해주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휴가지에서 제대로 된 관리를 하지 못한 피부를 계속 방치했다가는 다가오는 가을, 겨울에는 내 집처럼 피부과에 드나들게 될 지도 모른다. 휴가로 인한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가을과 겨울까지 건강하게 버틸 수 있는 건강한 피부와 모발을 만들어 줄 애프터 바캉스 케어 아이템들을 추천한다.
▲ 트러블 부위와 증상에 따라 맞춤형 제품으로 관리
먼저 피부의 경우 노폐물을 확실히 제거하고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 회복시킨 후 트러블이 발생한 국소부위를 집중 케어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줘야 한다.
세안 단계에서는 노폐물 제거는 물론 피부 정화 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자연주의 브랜드 퓨어힐스의 `포어 클리어 블랙 숯 클렌징 폼`은 피부 정화와 노폐물을 빨아들이는 능력이 뛰어난 숯가루를 15,000ppm 함유해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 각질을 강력하게 흡착, 제거해주는 제품으로 휴가 동안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 피부 속 노폐물까지 제거해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다음으로는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이템을 사용해 보자.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리커버리 크림`은 판테놀 성분이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 펩타이드 성분이 고온과 강한 햇빛 등 외부 자극으로 지친 피부를 케어해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바디의 경우 손상된 피부 회복도 중요하지만, 다이어트를 잊은 휴양지에서의 폭식으로 망가진 라인을 회복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캣치 바이 손유나의 `이캣(E-CAT) 에브리데이 크림`은 26가지 자연 유래 추출물이 함유되어 흐트러지기 쉬운 바디 라인을 매끈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바디 케어 크림이다. 상쾌한 쿨링 효과로 피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가뿐한 느낌과 함께 휴양지의 외부 환경에 지친 피부를 회복시켜 준다.
`아크로패스 트러블 큐어`는 천연보습인자인 히알루론산과 트러블 케어 유효 성분을 머리카락 1/3 두께의 마이크로니들로 건조시킨 국소부위 트러블 케어 전문 패치이다. 유효성분이 각질층에 가로막히지 않고 피부 속에서 흡수되어 트러블 케어 효과를 발휘하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바캉스 후 트러블이 발생한 부위를 소독하고 붙여주면 간편하게 트러블을 관리할 수 있다.
▲ 손상된 모발과 두피에는 자극이 없는 천연 성분 아이템을 활용
휴양지의 고온 다습한 환경과 강한 자외선은 모발은 물론 두피까지 손상시킬 수 있다. 여기에 염분이 높은 바닷물까지 더해지면 모발과 두피 자극은 더욱 심해질 수 있다. 이러한 손상을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추가적인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하다.
브리티시엠 `에띡 샴푸`는 설페이트와 합성 실리콘, 미네랄 오일을 전혀 함유하지 않은 샴푸로 10가지 천연 유래 성분이 자극 없이 모발과 두피를 세정한다. 특히, 시카카이 추출물이 두피의 ph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주고 모근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라우쉬 `스위스 허벌 헤어 토닉`은 파라벤과 실리콘을 함유하지 않아 민감해진 두피에 사용하기 좋은 데일리 헤어 토닉으로 천연 스위스 허브 성분이 뜨거워지거나 스트레스 받은 두피를 산뜻하게 진정시킨다. 두 제품 모두 천연 성분을 활용해 민감해진 두피와 모발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바캉스 이전의 건강한 상태로 되돌리는데 도움을 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