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 : 김동환 경제 칼럼니스트 / 경희대학교 국제지역연구원 객원연구위원
- 출연 : 용환석 / 페트라자산운용 대표
Q. 현장세 진단: 2400선 공방, 외국인은 소폭 매수세 들어섰으나 기관 매도폭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의 대한 분석을 해달라.
차익실현을 위한 기관매도는 일반적인 현상이고, 보다 주목할 사항은 패시브(인덱스) 투자의 증가세고. 인덱스 투자의 증가는 시가총액 상위 종목의 지속적인 상승을 가져올 수 있다.
Q.> 페트라자산운용은 가치주 전문 운용사로서, 최근 장세에서 어떤 전략으로 운용하고 있는가?
가치투자는 중소형 자산주 투자만을 의미하지 않고 업종, 규모에 관계없이 가치는 존재하고 그러한 의미에서 아직 가치보다 저평가된 주식이 많아 이러한 주식을 주기적으로 찾는데 주력하고 있다
Q.> 시장이 대세 상승장에서 조정 국면에 들어갔다는 의구심이 일각에서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조정은 있을 수 있으나 과거보다 조정폭은 클 것으로 예상, 하지만 외인의 추가적인 매수세, 기업 실적 개선, 재배구조 개선에 대한 기대감 등으로 조정 후 상승세는 지속될 수 있다.
Q.> 그간 시장을 이끌었던 IT와 금융이 주춤하고 있는데, 시크리컬 업종으로의 순환매도 근래 멈춘 듯 보인다. 업종별 전략 어떻게 세워볼 수 있을까?
아직 주가가 덜 올라 저평가되어 있는 업종을 찾다 보면 타이밍이 정확하지 않을지라도 투자에 궁극적으로 성공할 수 있다.
Q.> 투자에 대한 조언을 해달라.
너무 여러 종목을 투자 대상으로 하기 보다는 본인이 잘 아는 특정 회사, 업종 등에만 장기적인 관점을 가지고 주력하는 것이 좋을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증시라인 11, 평일 오전 11시 LIVE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