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신읍동에 새 아파트가 공급돼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에 신규 분양에 나서는 단지는 `포천 신읍 코아루 더 스카이`다. 단지는 포천시 신읍동 205-3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지하 2층~지상최고 26층, 4개동 규모며, 아파트는 254가구(전용 73~83㎡), 오피스텔 48실(전용 40㎡)이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동우개발주식회사가 시공하였으며, 포천시로부터 17년 7월 18일 건축허가를 취득, 17년 8월 4일 착공신고 수리 되었다.
특히, 단지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차별화된 주거환경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단지는 전 가구를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하고, 다양한 틈새평면을 적용해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혔다. 실제로 아파트에 제공되는 평면은(△73㎡ △74㎡ △76㎡ △77㎡ △80㎡A △83㎡) 모두 틈새평면으로 구성된다. 이는 향후 실 거주 시 공간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만큼 소비자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교육·교통·생활편의시설 모두 도보로 누리는 포천 최중심 입지
한편 `포천 신읍 코아루 더 스카이`는 포천시의 핵심인프라를 모두 도보로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에 조성된다는 점에서 관심이 더욱 몰리고 있다. 실제 단지에서는 교육시설, 교통시설, 생활편의시설을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먼저 단지는 왕방초, 포천초, 포천중, 포천여자중, 포천고, 포천일고 등 초·중·고를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또 단지에서는 포천시외버스 터미널, 43번국도, 87번국도 등으로의 이동이 용이해 교통편도 좋다. 특히 최근에는 포천~구리고속도로가 개통되고, 향후 제2외곽순환도로도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망은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도보권에 위치한다. 단지 옆으로는 포천농협 하나로마트와 GS슈퍼마켓, 포천우체국, 포천시 보건소 등의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또 포천시청, 경기도립 포천도서관, 포천시립 중앙도서관, 포천병원, 주민센터 등도 인접해 이용이 편리하다. 여기에 인근에는 포천천이 흐르고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단지는 용정일반산업단지 등 주변 산업단지들로의 이동이 편리해 직주근접 단지로서의 가치도 지녔다는 평가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에 분양되는 포천 신읍 코아루 더 스카이는 포천의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리는 최중심에 들어서 편리한 주거환경도 갖추고 있는 만큼 벌써부터 문의가 상당하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