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에 부는 제주도 식재료 바람…소길댁 '이효리 효과'

입력 2017-08-23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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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에 제주도 식재료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효리네 민박’이 인기를 끌면서 프로그램의 촬영지인 제주도로 떠나는 이들이 늘어난 것은 물론 제주도 특산물이나 향토음식이 매력요소로 비춰지면서 제주도 식재료 바람이 불고 있는 겁니다.

`효리네 민박`은 손님에게 제공할 특별한 요리로 옥돔김밥을 선보이거나 오메기떡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이에 식품업계는 안방에서도 제주도 특산물을 맛볼 수 있도록 제품 출시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마트는 `피코크 제주 흑돈 불고기` 2종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쫀득한 육질과 찰진 맛이 일품인 제주 흑돼지를 주재료로 사용했습니다. 더불어 부재료인 양념 또한 제주 청귤·제주 보리·한라산 오가피잎차·백년초 등 제주산 식재료를 사용해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를 잡고 고소한 풍미를 살렸습니다.


과일가공 전문 브랜드 ‘복음자리’는 제주 인기 특산물인 한라봉, 감귤의 새콤달콤한 맛을 고스란히 살린 ‘한라봉&감귤잼’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홈플러스 전용 제품인 ‘한라봉&감귤잼’은 한라봉 퓨레 35%, 감귤 퓨레를 20% 함유해 시트러스 과일 특유의 싱그러운 풍미를 1,020g의 1병 안에 그대로 담았습니다. 빵에 가볍게 발라 먹거나 요거트 등 디저트, 탄산수와 같은 음료와도 궁합이 좋아 가정에서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습니다.


뉴트리코어에서 선보인 ‘유기농 녹차 우전’은 제주도에서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우전만을 100% 담아낸 티 제품입니다. 맛이 순하고 향긋해 최상품으로 꼽히는 우전을 녹차가루로 분쇄하지 않고 그대로 넣어 맛과 향이 뛰어납니다. 환경호르몬과 중금속 등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친환경 생분해성 삼각망 티백을 사용해 녹차잎 본연의 맛을 제대로 음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GS25와 GS슈퍼마켓에서는 청정 보리 산지로 유명한 제주 가파도의 햇보리만을 사용한 ‘유어스 제주 가파도 햇보리차’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가파도에서 올해 5월 갓 수확한 햇보리만을 100% 사용해 생산한 시즌 한정 상품으로, 심증제다법으로 로스팅하고 우려내어 구수함이 살아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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