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가 캠핑카용 벽걸이 드럼세탁기를 출시하고 신시장 개척에 나선다고 오늘(29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최근 레저·캠핑 문화가 확산하면서 급성장하고 있는 캠핑카 시장을 틈새시장으로 판단하고, 올 초부터 본격적으로 맞춤형 제품을 개발해 최근 호주 시장을 필두로 수출을 시작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동부대우전자가 출시한 캠핑카 맞춤형 벽걸이 드럼세탁기는 세탁조와 캐비닛 일체형 구조에 트레일러 내부 맞춤형 사이즈로 전용 코드를 적용했고, 초소형 인버터 모터 및 4중 방진패드를 적용해 진동과 소음을 최소화 시킨 점이 특징입니다.
제품은 호주 최대 캠핑카 전시회 `캠핑 앤 투어링 슈퍼쇼(Victorian Caravan, Camping & Touring Supershow)` 에서 진열되기도 했습니다.
동부대우전자는 연간 2만2천대 규모로 캠핑카를 생산하고 있으며, 매년 7% 이상 성장세를 기록해 미국, 유럽에 이어 세계 3대 캠핑카 시장인 호주를 적극 공락한다는 계획입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벽걸이 드럼세탁기 제품 특징에 부합하는 틈새시장을 발굴해 맞춤형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 며 "신규 수요에 대한 만족도 증대와 신규 시장확대라는 두마리 투끼를 잡겠다" 라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